윈도우10 노트북 마우스 패드 잠금 및 해제하는 방법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항상 걸리는 것이 내장 마우스인 터치 패드입니다. 키보드를 치다 보면 어쩔수 없이 건드리게 되는데, 이만 저만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별도의 USB 마우스가 있으면 터치 패드 기능을 끕니다. 오늘은 노트북에서 제공하는 Fn 키와 윈도우 내에 있는 제어판 설정으로 마우스 패드 기능을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첫 번째는 Fn(펑션키) 로 마우스 패드를 해제하는 것입니다. 보통 마우스 패드를 활성화하거나 끄는 단축키는 Fn + F5, F10 중에 하나입니다. 만약 둘 중에 하나가 아니라면 F 키에 그려져 있는 그림을 보고 찾으시기 바랍니다.
▼ 두 번째는 윈도우에서의 설정입니다. 저는 윈도우10 에서 테스트 했지만 아래 설명하는 내용은 윈도우7, 8 에서도 동일합니다. 우선 윈도우키 + X 를 눌러 고급기능메뉴 팝업창을 띄운 후 [제어판]을 선택합니다.
▼ 제어판에서 다시 마우스를 선택합니다. 보기 기준을 작은 아이콘으로 선택하시면 좀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마우스 속성] 팝업창을 열면 [ClickPad 설정]이라는 마지막 탭이 보일 겁니다. 노트북에만 있는 탭입니다. 여기에서 [ClickPad 사용 안 함] 버튼을 클릭하면 마우스 패드가 비활성화가 되고 더 이상 걸리적 거리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아예 사용하지 않는 것 보다 “외부 USB 포인팅 장치가 연결된 경우 내부 포인팅 장치를 비활성화합니다.” 를 체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마우스 같은 외부 기기가 연결되지 않았을 때 자동으로 패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