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티스토리 HTML CSS 편집 창이 새로워 졌습니다.

녹두장군1 2020. 1. 1. 18:05
반응형

티스토리 HTML CSS 편집 창이 새로워 졌습니다.

 

얼마 전 관리자 페이지로 갔더니 HTML/CSS 편집 메뉴에 N 아이콘이 붙어 있더군요. 업데이트가 되었나 싶어서 클릭해 보았더니 편집 인터페이스가 완전히 바뀐 것입니다. CSS 편집창이 작고 태그에 대한 색깔 구분이 되지 않아서 수정하기 불편했는데 조금 개선이 이루어진 것 갔습니다. 완벽하지는 않았습니다. 모바일 페이지 변경에서 실제로 모바일 웹 페이지의 URL 을 변경 해주면 좋은데 창 크기만 바뀌더군요.

 

바뀐 HTML/CSS 편집창을 보기 위해 관리자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그럼 메뉴에 N 이 붙어 있을 겁니다. 

 

메뉴를 클릭하시면 창이 반으로 나누어 집니다. 왼쪽은 웹 화면이 오른쪽은 소스를 수정할 수 있는 에디터 창이 위치하게 됩니다. 에디터 창에 있는 HTML, CSS, 파일업로드 3개의 메뉴는 이전과 동일하네요. 어디서 본 듯한 인터페이스 인데 생각해 보니 크롬의 개발자 도구와 비슷하더군요. 개발도 도구도 아래 그림과 같이 배치가 가능하거든요. 오른쪽에 소스를 수정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하시면 왼쪽에 그 내용이 반영되겠죠.

 

파일업로드 창은 이전과 크게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이미지 미리보기와 추가, 삭제 기능은 그대로 있습니다.

 

왼쪽 화면에서는 웹 페이지 기기별 크기를 조절할 수 있는 아이콘이 상단에 있습니다. PC, 태블릿, 스마트폰 으로 되어 있네요. 하나씩 클릭해 보시면 해당 기기의 크기에 맞게 변경이 됩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인 경우 모바일 웹 페이지 주소로 변경되어서 접속이 되야 되는데 크기만 변경이 되는군요. 그리고 모바일 페이지 해상도는 기기별로 다 틀리기 때문에 기기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팝업창을 제공해 줘야겠네요. 아직 여기저기 미비한 점이 많이 보입니다. 조만간 패치가 이루어지길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