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 Excel 같은 값 찾는 여러가지 방법

엑셀(Excel)/Excel
반응형

엑셀은 시트에서 수많은 데이터 중 같은 값을 찾는 방법으로 여러가지를 제공합니다. 데이터 관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고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므로 아래 설명을 잘 읽고 습득하시기 바랍니다.

 

 

 

1. 검색 기능 이용하기

 

먼저 검색으로 중복값을 찾는 방법입니다. Ctrl + F 또는 Ctrl + H 를 눌러 찾기 및 바꾸기 창을 띄웁니다.

 

찾기 탭으로 이동해서 찾을 내용에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화면 아래에 다음 찾기 버튼을 눌러 검색을 시작합니다.


 

 

 

2. 조건부 서식 이용하기

 

두 번째는 조건부 서식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조건부 서식 이란 설정한 조건에 맞는 셀이 있는 경우 사용자가 지정한 서식으로 변경하는 기능입니다. 한 눈에 중복값을 찾아 보고 싶을 때 주로 사용합니다. 홈 탭 > 조건부 서식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다음 조건부 서식 > 셀 강조 규칙 > 같음 메뉴를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같음 설정창이 뜨면 검색할 중복값이 있는 셀을 지정하고 오른쪽으로 가서 서식을 변경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조건부 서식을 완성합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조건부 서식의 같음에 입력한 값이 든 셀이 지정한 서식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조건부 서식에서 사용할 만한 기능은 중복 값 입니다. 검색할 대상이 정해져 있지 않은 경우 주로 사용합니다. 전체 데이터에서 2개 이상 중복 값을 모두 찾아 표시합니다. 조건부 서식 > 셀 강조 규칙 > 중복 값 리본 메뉴를 선택합니다.

 

중복 값 창이 뜨면 왼쪽 옵션이 중복으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서식을 정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엑셀 Excel 중복 데이터 없애기
엑셀 Excel 쉽게 중복 값 찾는 여러 가지 방법
엑셀 Excel 중복 값 찾기 COUNTIF 함수 와 조건부 서식 이용하기
엑셀 Excel 다중 조건 중복 데이터 찾아서 삭제하는 방법
엑셀 Excel 중복 값 합치는 방법, 여러 영역을 합치기



 

3. 중복된 항목 제거 기능 이용하기

 

세 번째는 중복된 데이터를 삭제하는 기능을 이용해 보겠습니다. 조건부 서식과 달리 같은 값을 표시해서 확인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삭제하고 싶을 때 많이 이용합니다. 데이터 탭 > 데이터 도구 그룹 > 중복된 항목 제거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화면에는 영역을 확장할 것인지 묻는 창이 나타납니다. 옵션을 선택하고 중복된 항목 제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중복 값이 있는 열을 선택해야 합니다. 필요한 열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화면에는 중복 값을 삭제한 결과 메시지를 보여줍니다. 표 형태인 경우 해당하는 중복 값이 있는 열 전체를 삭제합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엑셀 Excel 중복 데이터 없애기
엑셀 Excel 쉽게 중복 찾는 여러 가지 방법
엑셀 Excel 중복 찾기 COUNTIF 함수 조건부 서식 이용하기
엑셀 Excel 다중 조건 중복 데이터 찾아서 삭제하는 방법
셀 Excel 중복 합치는 방법, 여러 영역을 합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