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엑셀에서 이미지를 시트에 추가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저장된 이미지를 추가하거나 오피스에서 제공하는 저장된 라이브러리 이미지를 불러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Bing 검색엔진을 통해 온라인에 올라가 있는 이미지를 검색해서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로컬 디바이스에서 이미지 추가하기

 

이미지를 추가하는 첫 번째 방법입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있는 로컬 이미지를 올려 보겠습니다. 삽입 탭 > 일러스트레이션 > 그림 > 이 디바이스 리본 메뉴를 선택합니다.

 

대화상자가 뜨면 추가할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화면 하단에 삽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톡 이미지에서 추가하기

 

두 번째는 스톡 이미지 추가 방법입니다. 스톡 이미지란 오피스 구매자들에게만 제공되는 무료 컨텐츠를 말합니다. 삽입 탭 > 일러스트레이션 > 그림 > 스톡 이미지 리본 메뉴를 선택합니다.

 

스톡 이미지 삽입 창이 뜨면 상단 이미지 탭을 선택하고 목록에서 삽입하고 싶은 이미지를 골라 체크합니다. 팝업창 아래로 내려가서 삽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미지 추가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다운받아서 추가하기

 

세 번째는 온라인에서 이미지를 검색해서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자신이 찾는 특정 이미지가 있는 경우 주로 이용하는 컨텐츠입니다. 삽입 탭 > 일러스트레이션 > 그림 > 온라인 그림 리본 메뉴를 선택합니다.

 

온라인 그림 창이 뜨면 아래 이미지 분류에서 찾거나 검색을 이용합니다. 검색엔진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Bing 입니다.

 

이미지를 선택하고 삽입 버튼을 눌러 추가합니다. 상단에 “Creative Commons 옵션이 체크되어 있지만 되도록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Creative Commons 는 특정 조건에 따라 저작물 배포를 허용한다는 저작권 라이선스를 말합니다. 특정 조건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나와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엑셀 Excel 이력서 사진 추가, 셀에 이미지 고정시키기
엑셀 Excel 머리글 이미지나 로고를 넣고 이미지 조절하기
엑셀 Excel 셀 양식을 그림으로 붙여 넣기
엑셀 Excel 그림을 이용한 문서 만들기, 선명도, 채도, 스타일 사용법
엑셀 Excel 셀 그림 여러 장 채워서 앨범 만들기



 

시트 라인에 이미지 맞추기

 

삽입한 이미지를 시트 라인에 맞추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문서 작성 중에 이미지를 셀에 맞추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알아 두시기 바랍니다. 이미지를 선택하고 상단 그림 서식 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정렬 > 이미지 정렬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정렬 하위 메뉴에서 눈금에 맞춤 을 선택합니다. 해당 메뉴는 한번 클릭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활성화/비활성화 로 계속 유지되는 옵션입니다. 메뉴를 선택하면 활성화가 되는데, 마우스를 이용해서 이미지를 정확하게 맞출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눈금에 맞춤 옵션을 활성화하고 이미지를 드래그해서 움직여 보세요. 자석처럼 라인 근처에 가면 자동으로 이미지가 붙습니다. 이미지의 크기를 조절해서 움직여도 같은 동작을 합니다.


 

 

도형 안에 이미지 삽입하기

 

다음은 이미지를 도형에 맞춰서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자신이 원하는 도형 형태에 이미지를 맞출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이용합니다. 먼저 도형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삽입 탭 > 일러스트레이션 > 도형 에서 사각형을 추가합니다.

 

추가한 도형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메뉴 목록에서 제일 아래에 있는 도형 서식을 선택합니다.

 

오른쪽에 나타난 그림 서식 설정창에서 채우기 > 그림 또는 질감 채우기를 선택합니다. 다음 아래로 내려가서 이미지를 추가하기 위해 삽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림 삽입 창이 뜨면 목록에서 파일에서 를 선택합니다. 이 메뉴는 자신의 컴퓨터에 있는 이미지를 추가할 때 사용합니다.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정확하게 도형에 맞춰서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엑셀 Excel 이력서 사진 추가, 셀에 이미지 고정시키기
엑셀 Excel 머리글 미지나 로고를 넣고 이미지 조절하기
엑셀 Excel 양식을 그림으로 붙여 넣기
엑셀 Excel 그림을 이용한 문서 만들기, 선명도, 채도, 스타일 사용법
셀 Excel 그림 여러 채워서 앨범 만들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