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엑셀 Excel 수식 편집기 사용해서 수학 관련 수식 편집 추가하기

엑셀(Excel)/Excel
반응형

엑셀은 수학 공식을 입력하고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복잡한 수식은 특수문자나 리본 메뉴에 있는 기능들로는 불가능합니다분수를 넣고 싶어도 / 로 밖에 표현할 수 없습니다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엑셀에서는 차트와 도형처럼 수식도 별도의 개체 작업이 가능하도록 만들었습니다

 

 

수식을 편집할 수 있는 박스를 시트에 추가하고 싶다면 삽입 탭 > 기호 > 수식 리본 메뉴를 차례대로 클릭합니다.

 

수식 샘플 목록에서 추가하고 싶은 형태와 유사한 것을 선택해서 추가합니다. 클릭과 함께 시트에 추가가 됩니다.

 

추가된 수식 편집 박스를 선택하면 오른쪽 상단에 도형 서식, 수식 탭이 나타납니다. 수식 탭은 박스안에 커서가 위치할 때 나타났다가 커서가 사라지면 없어집니다.


 

 

도형 서식 사용하기

 

먼저 도형 서식 탭으로 이동해 봅니다. 이곳에서는 수식 개체를 디자인할 수 있는 여러 서식들을 제공합니다. 일반 도형을 디자인할 때 사용했던 서식들이라 적용하는데 어려움은 없을 겁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서식인 테마 스타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목록에서 테마스타일을 적용하면 수식 개체에 바로 적용됩니다.

 

두 번째는 수식 개체안에 입력되어 있는 글자의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는 빠른 스타일입니다. 그 외 리본 메뉴는 개체 정렬과 관련된 것들입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엑셀 Excel 수식편집기, 셀 서식 속성을 이용해 위첨자, 아래첨자 만들기
엑셀 Excel 수식 입력창이 아닌 셀에서 빠르게 편집하기
엑셀 Excel 수식 입력기 강제 줄바꿈으로 보기 쉬운 수식 만들기
엑셀 Excel 간단하게 수식 만들기
엑셀 Excel 수식이 입력된 셀 빠르게 찾기



 

수식 탭 사용하기

 

두 번째 탭은 박스에 수식을 편집하는데 사용하는 수식 탭입니다. 해당 탭은 박스안에 커서가 위치했을 때 화면에 나타납니다. 대부분의 리본 메뉴는 일반적인 수식 편집을 기호입니다. 어떠한 복잡한 수식이라도 수식 탭에서 제공하는 리본 메뉴로 만들 수 있습니다.

 

수식 탭에서 특이한 기능 잉크 수식 이 있습니다. 필기하듯 수식을 입력하면 OCR 기능을 이용해서 수식으로 전환한 후 시트에 추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
엑셀 Excel 수식편집기, 서식 속성을 이용해 위첨자, 아래첨자 만들기
엑셀 Excel 수식 입력창이 아닌 셀에서 빠르게 편집하기
엑셀 Excel 수식 입력기 강제 줄바꿈으로 보기 쉬운 수식 만들기
엑셀 Excel 간단하게 수식 만들기
셀 Excel 수식이 입력된 빠르게 찾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