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구글 지도 타임라인(Timeline) 나의 이동 경로 확인하기

인터넷/구글 크롬
반응형

구글 지도는 길찾기 뿐만 아니라 자신의 행적을 기록하기 때문에 내 타임라인을 통해서 이동경로, 방문 장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외 여행지에서는 인터넷이 안되는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지도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필수입니다. 구글 지도에 저장된 기록을 내 타임라인정보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치기록 시작하기

 

먼저 기록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해당 계정의 옵션을 변경해야 합니다.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오른쪽 상단 계정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자신의 계정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나의 위치가 기록되기 위해서는 등록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위치 기록을 허용해야 하며, 데이터 및 개인 정보 보호 > 활동 및 방문한 장소위치 기록 옵션을 사용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위치 기록 사용 유무를 결정할 수 있는 옵션이 나타납니다.


 

 




 

활동 기록 타임 라인 보기

 

기록이 시작된 이후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서 자신의 이동 경로를 확인해 봅니다. 구글 지도로 들어가서 왼쪽 상단 더보기 > 내 타임라인 메뉴를 선택합니다.

 

왼쪽 상단 타임라인 검색창으로 이동합니다. 이곳에서 전체적인 이동 거리를 그래프로 볼 수 있으며, 날짜별 상세 이동 경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특정 날짜에 해당하는 막대 그래프를 하나 선택해 보세요. 왼쪽 사이드 화면에 상세한 이동 경로가 나타날 겁니다.

 

화면 아래로 내려가면 하단 탭에서 방문한 장소 정보를 디테일하고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방문한 장소의 주소와 장소들의 디테일한 정보를 알려 줍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