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0 엣지(Edge) 유용한 단축키 모음

윈도우10
반응형

윈도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무엇일까요? 아마 웹 브라우저일 겁니다. 사용양이 많은 만큼 자주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 기능 단축키는 외워 두는 것이 좋습니다.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편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단축키는 브라우저 공통입니다. 한번 외운 단축키는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Ctrl + F : 웹 페이지 내에 텍스트를 검색할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단축키를 클릭하면 화면 상단에 검색창이 나타납니다. 웹 페이지 전체에서 찾은 검색어가 몇 개인지 알 수 있으며, Enter 를 눌러 차례대로 이동하면서 검색 결과를 보여줍니다.

 

Ctrl + J : 파일 다운로드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URL edge://downloads 를 입력해서 이동하는 것과 같습니다.

 

Ctrl + N : 새로운 브라우저 창을 엽니다. 새로운 탭이 아닙니다. 새 창을 오픈하는 것입니다.

 

Ctrl + T : 현재 창에서 오른쪽 끝에 새로운 탭을 추가합니다.

 


Ctrl + 더하기/빼기(마우스휠 위/아래) : 기본 100% 인 화면을 확대하거나 축소할 때 사용합니다.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위로 올리거나 내려 화면을 조절합니다. 브라우저 상단에는 축소/확대 값을 % 로 보여줍니다. 바로 옆 초기화 버튼은 기본 값인 100% 로 복구합니다.

 

Alt + 왼쪽/오른쪽 화살표 : 이전에 방문했던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단축키입니다. 요즘은 마우스에서 버튼을 제공합니다.

 

Ctrl + Shift + W : 현재 브라우저 창을 닫습니다.

 

Ctrl + W : 현재 브라우저 창에서 활성화되어 있는 탭만 닫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