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워드프레스(WordPress) Site Kit 사용해서 애드센스 광고하기

워드프레스
반응형

워드프레스에서 구글 애드센스를 연결하고 관리하기 위해서 어떤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나요? 구글에서 제공하는 Site Kit 을 이용해 보세요. 워드프레스 계정에서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서치콘솔, 페이지 속도 인사이트의 통합 측정항목과 통계를 모아 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이제 통계 정보를 보기 위해 애널리틱스, 서치콘솔 페이지로 이동하지 않아도 됩니다.

 

Site Kit 플러그인 설치하기

 

먼저 구글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Site Kit 워드프레스 플러그인을 설치하겠습니다. 플러그인 페이지로 이동해서 Site Kit by Google 을 찾아 설치합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플러그인 화면 상단에 Site Kit 설치를 축하하는 메시지가 뜹니다. 다음은 설치한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애드센스와 연결해야 합니다. 설정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애드센스와 연결하기 위한 첫 번째 과정은 구글 계정에 로그인입니다. 화면 하단에 Sign in with Google 버튼을 클릭합니다.

 


목록에서 애드센스 서비스 계정을 선택합니다.

 

다음은 Site kit 플러그인에게 연결할 사이트들의 권한을 부여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두 번째는 구글 계정과 연계된 데이터를 연결하려는 사이트에게 허용할 것인지 묻습니다. Allow 버튼을 눌러 허용합니다.

 

모든 단계별 연결 작업을 끝냈다면 Go to my Dashboard 버튼을 눌러 Site kit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애드센스 연결하기

 

사이트킷 관리페이지에서는 각 서비스 사이트들의 연결 작업을 해야 합니다. 검색콘솔은 계정을 연결하는 과정에서 작업을 끝냈습니다. 이곳에서는 애드센스와 애널리틱스를 연결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서비스 연결하기 버튼을 눌러 계정 선택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계정을 선택하고 권한을 허용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다음은 애드센스에 사이트를 등록할 차례입니다. 애드센스와 연결할 사이트 주소를 이번 과정에서 추가해야 합니다. 계속하기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애드센스에 사이트 넣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URL 입력창이 뜨면 주소를 넣고 아래에 있는 저장하고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등록한 사이트의 검토 요청을 진행합니다. 사이트를 연결했다고 해서 바로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는 없습니다. 구글에 등록한 자신의 사이트가 애드센스의 광고를 허용할 만한 곳인지 며칠을 거쳐 판단합니다.

 

광고 게재 가능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최대 2주를 기다려야 합니다.

 

 

승인 이후 Site Kit 와 애드센스 연결하기

 

사이트에 광고를 해도 된다는 허용 메일이 왔다면 최종 연결 작업을 진행합니다.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로 가서 사이트킷 > 애드센스 메뉴를 선택합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계속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림처럼 연결을 완료하면 연결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이제 해당 사이트에 광고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