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사람인 채용 정보 메일 거부하기

인터넷/기타
반응형

특정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는 순간 매일 여러 정보 및 홍보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메일도 있지만 불필요한 홍보성 메일이 대부분입니다. 수신하는 메일 서비스에서 스팸으로 등록하지 말고 메일을 보내지 않도록 설정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오늘은 사람인에서 오는 각종 취업 관련 메일 정보를 더 이상 메일 발송을 하지 않도록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잡코리아의 취업 관련 메일 발송을 해제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잡코리아 채용 소식, 맞춤 채용 정보 메일 차단하기

특정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는 순간 매일 여러 정보 및 홍보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필요한 메일도 있지만 불필요한 홍보성 메일이 대부분입니다. 메일에서 스팸으로 등록하는 것

mainia.tistory.com

 

사람인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사람인

1000대기업 공채 및 핵심자료, 대기업/중소기업 채용, 기업정보, 연봉정보 제공

www.saramin.co.kr

 

사람인 메인 화면으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 로그인 > 개인회원 로그인 메뉴를 클릭해서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후 자신의 계정 정보가 있는 My 으로 이동합니다.

 

My 홈 에서 오른쪽 상단 계정명 옆에 화살표를 눌러 보세요. 하위 메뉴에 메일 수신 설정을 선택합니다.

 

메일 수신 설정에는 사람인에서 보내는 다양한 메일 항목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각 항목에는 어떤 세부 항목들의 메일을 몇 개씩 받고 있는지 표시하고 있습니다. 화면에 나온 숫자를 통해서 메일 수신 여부를 확인합니다. 설정하기 버튼을 눌러 상세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현재 수신하고 있는 항목의 수신을 취소하고 싶다면 오른쪽으로 이동해서 수신 취소를 합니다.

 

어떤 항목은 상세 설정이 없습니다. 바로 해당 화면에서 메일 수신 설정을 변경합니다. 관련된 메일 항목을 클릭하고 오른쪽으로 이동합니다.

 

각 항목별로 수신/정지/거부 옵션을 제공합니다. 거부 버튼을 클릭합니다.

 

"취업 등의 사유로 메일 수신을 일시 중단하고 싶으신가요?" 에서 아니요 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거부입니다.

 

반대로 "" 는 중지가 아닌 거부입니다. 거부는 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데 최대 1년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