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웨일(Whale) 브라우저 한글 문서 뷰어로 활용하기

인터넷/네이버 웨일(Whale)
반응형

자신의 컴퓨터가 아닌 외부에서 한글 문서를 봐야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한글 뷰어가 있지만 한글과컴퓨터에 접속해서 뷰어를 찾아 다운받고 설치해야 합니다. 만약 컴퓨터에 웨일 브라우저가 깔려 있다면 뷰어로 활용해 보세요. 웹 브라우저에 문서를 드래그해서 옮기기만 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글 뷰어를 다운받아서 사용하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한컴오피스 한셀 뷰어, 한셀을 열어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

한컴오피스 한셀 뷰어, 한셀을 열어 볼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 환경: 한글 2014 자신의 컴퓨터가 아니거나 한글 프로그램을 구매하지 않은 경우 보고 싶은 한글 문서는 어떻게 열어 볼까요? 다양

mainia.tistory.com

 

샘플로 사용할 한글 문서는 서울시에서 올린 보도자료입니다. 문서에는 테이블, 이미지 등 문서를 작성하는데 필요한 여러 요소들이 들어가 있습니다. 웨일 브라우저에서 제대로 표현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웨일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웨일 브라우저 메인 화면에 한글 파일을 드래그해서 그림처럼 옮깁니다. 메뉴에서 열기를 통해 한글 파일을 추가할 필요는 없습니다.

 

웨일 브라우저가 한글 문서를 읽는 동안 잠깐의 시간이 걸립니다. 잠시 후 정상적으로 화면이 나타났습니다. 표나 이미지는 제대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영역이 깨지거나 어색하지 않습니다.

 


문서 아래로 내려가서 어색하거나 표현이 잘못된 곳은 없는지 찾아봅니다. 사진이나 텍스트도 문제없이 표현하고 있습니다.

 

웨일 브라우저는 뷰어 역할만 하기 때문에 편집은 할 수 없습니다. 다만 텍스트 복사는 가능해서 다른 곳에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복사할 영역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보세요. 복사하기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웨일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한글을 PDF 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인쇄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Ctrl + P 단축키를 눌러 인쇄 창을 띄웁니다.

 

화면에 나타난 인쇄창에서 대상을 PDF 로 저장으로 선택하고 인쇄 버튼을 누르면 PDF 파일로 현재 문서를 저장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