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사진, 이미지 크기 한 번에 줄이기 - 포토웍스

유용한 유틸리티/기타
반응형

디카나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은 고화질이라 용량이 큽니다. 다른 사람에게 전송하는 것도 부담입니다. 스마트폰 데이터 요금을 사용한다면 용량이 커서 추가 요금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웹 페이지에 사진을 올릴 때 용량 제한에 걸릴 수 있습니다. 이런 여러가지 이유로 시간 있을 때 한 번에 사진 용량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어차피 모니터에서 거의 차이를 인지하지 못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의 원본을 유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사진의 크기를 일괄 조절하는데 편리한 또 다른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포토스케이프입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진크기 일괄적으로 조절하는 방법

포토스케이프 사진크기 일괄적으로 조절하는 방법 환경 : PhotoScape 포토스케이프에는 여러 장의 사진을 한번에 일괄적으로 편집할 수 있는 기능들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모든 사진을 동일한

mainia.tistory.com

 

사진 용량을 줄이는 앱은 포토웍스를 사용할 것입니다. 포토웍스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033

 

특별히 설치하는 과정에서 주의할 것은 없습니다.

 

메인 화면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상단은 편집할 파일을 관리하는 곳이고, 하단은 사진을 편집하는데 필요한 각종 옵션들이 있는 곳으로 탭으로 구분합니다.

 

먼저 작업을 위해 파일을 추가합니다. 오른쪽 상단 파일 추가버튼을 눌러 편집할 이미지를 목록에 추가합니다.

 


다음은 사이즈 조절을 위해 Resize 탭으로 가서 설정을 변경합니다. 기본 사이즈는 640 px 입니다. 리사이즈 알고리즘은 이미지를 줄였을 때 최대한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만드는 로직입니다. 반드시 체크하고 작업하는 것이 좋고 어떤 것이 좋은지 모르겠다면 권장 옵션을 사용합니다.

 

두 번째 Output 탭에서는 변환하는 파일의 형식과 저장할 폴더, 파일명에 접두어를 붙일 것인 정합니다.

 

이렇게 변환 옵션을 모두 설정했다면 미리보기를 통해 점검합니다. 미리보기 에서는 파일 변환전에 어떻게 출력이 되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창에는 사진 편집을 위한 여러 옵션들을 제공합니다. 액자 옵션을 사용해서 이미지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점검이 끝났다면 다시 메인 화면으로 와서 화면 하단에 변환실행 버튼을 눌러 사이즈 조절을 시작합니다.

 

사이즈 조절이 끝난 이미지는 Output 탭에서 지정한 곳에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미지 변환 후 사이즈가 얼마나 줄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미지가 4MB 에서 600KB 로 줄었습니다. 거의 7배 가량 줄인 것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