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구글 애드센스 특정 광고 차단, 허용하는방법

인터넷/구글 크롬
반응형

블로그에서 애드센스를 통한 수입은 대부분 광고 클릭입니다. 수입을 높이기 위해서는 클릭율을 올려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선별된 광고를 필터링해서 게재해는 것이 좋습니다.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수익이 떨어지는 카테고리나 광고를 찾아서 차단하도록 합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는 광고 차단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의 언어별 차단 방법을 알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언어별 차단 쉽게 하기

제목을 보고 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언어를 선택하면 바로 애드센스 광고를 자동으로 차단하는 것은 아닙니다. 언어 필터링을 이용해서 차단하고 싶은 광고를 걸러낸 후 사용자가 직접 차

mainia.tistory.com

광고 심사 센터에서 차단하기

 

먼저 애드센스의 차단 관리에서 첫 번째 메뉴인 광고 심시센터를 알아보겠습니다. 메뉴는 왼쪽 사이드에서 더보기 > 차단 관리 > 콘텐츠 > 광고 심사센터 입니다.

 

미검토 광고와 검토된 광고를 구분해서 볼 수 있는 곳으로 개별 광고 차단이 가능한 곳입니다. 특정 광고를 차단하고 싶다면 왼쪽 하단 이 광고를 차단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왼쪽 상단에는 광고 선택 버튼이 있습니다. 광고를 체크하면 두 가지 메뉴가 나타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여러 형태에 광고를 일괄적으로 검토됨으로 변경하거나 차단을 진행합니다.

 

차단한 광고를 다시 해제하고 싶다면 검토된 광고 > 차단됨 탭으로 이동합니다.

 

목록에서 해제를 원하는 광고를 찾습니다. 그리고 왼쪽 하단 이 광고를 차단 해제합니다. 메뉴를 클릭합니다.

 

다양한 차단 도구를 이용하기

 

차단 관리의 두 번째 메뉴는 모든 사이트입니다. 이곳은 카테고리별 광고 차단과 개별 URL 주소 차단 기능을 제공합니다.

 


광고 차단과 관련된 메뉴는 번호가 붙은 항목들입니다. 1번부터 차례대로 알아보겠습니다.

 

광고주 URL 차단하기

 

1번 항목인 광고주 URL 차단하기는 광고 URL 을 알고 있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화면에 나타난 광고를 클릭하면 이동하는 웹 페이지 주소가 있습니다. 해당 주소를 광고주 URL 페이지로 가서 입력합니다.

 

그림처럼 해당 광고 페이지로 가서 URL 을 복사합니다.

 

복사한 URL 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화면 아래에 결과가 나타납니다.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는다면 주소가 잘못된 것입니다. 검색 결과에서 허용됨을 차단으로 변경합니다.

 

민감한 카테고리 및 일반 카테고리 차단 관리

 

2번 항목인 민감한 카테고리는 여러 카테고리별 허용과 차단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허용 및 차단을 결정할 때 광고 노출 비중 대비 수입 비중을 참고합니다. 그러니까 광고 노출 대비 수입 비중이 떨어지는 것들은 차단을 고려해 보세요. 예를 들어 의약품 및 보조식품은 2.7% 인데 수입이 0.9% 에 못 미치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30일을 비교한 것이므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거친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블로그와 상관관계가 적은 것들은 아무래도 수익률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카테고리 차단은 간단합니다. 오른쪽 끝에 허용됨 스위치를 차단으로 변경합니다.

 

다음은 일반 카테고리 입니다. 민감한 카테고리와 함께 광고를 그룹별로 나눠서 노출 비중과 수입 비중을 전체 % 에서 얼마나 차지하는지 알려줍니다. 30일간 측정한 비중을 참고해서 차단 여부를 결정합니다.

 

일반 카테고리는 세부 항목이 따로 있습니다. 카테고리 항목 전체가 아닌 하위 항목들을 허용 및 차단이 가능합니다.

 

광고 네트워크 차단하기

 

광고를 요청한 광고주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해당 광고의 광고주가 올린 모든 광고나 앞으로 올릴 광고를 모두 차단하는 것입니다.

 

광고 게재하기 종류로 차단 및 허용하기

 

마지막 항목인 광고 게재하기 입니다. 애드센스에서 특정 광고 형식 및 입찰 진행 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 기반 광고를 차단하거나 애드센스 계정에서 광고 기술 제공업체를 추가로 허용할 수 있습니다. 크게 두 가지 항목으로 나누는데, 첫 번째가 개인 맞춤형 광고를 허용할 것인지에 대한 여부를 결정합니다.

 

두 번째는 광고가 디스플레이 되는 형태들의 허용 유무를 통해서 차단을 관리하는 옵션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