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곰플레이어는 대표적인 동영상 플레이어로 아주 오래전부터 사용하고 있어서 친숙합니다. 다른 미디어 관련 유틸리티도 제공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곰플레이어의 여러 기능들 중에는 화면 일반 캡처, 연속 캡처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GIF 이미지 뿐만 아니라 영상을 소개할 때 많이 사용하는 썸네일 이미지 파일, 클립 보드 저장 등도 제공합니다.

 

 

고급 캡처 기능 사용하기

 

▼ 먼저 기본 화면 캡처 기능인 고급 캡처부터 알아봅니다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오른쪽 마우스를 누른 후 영상 고급 화면 캡처 메뉴를 선택합니다. 단축키는 Ctrl + G 입니다.

 

 고급 화면 캡처에는 두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현재 영상을 캡처하는 방법과 연속 캡처 기능입니다현재 화면 캡처 는 현재 화면을 한 장을 저장하는 옵션입니다이미지 형식과 화면 크기는 사용자가 정의할 수 있습니다. 현재 화면 저장 버튼을 눌러 이미지를 캡처해서 저장합니다.

 

 캡처해서 저장한 이미지는 화면 저장 폴더 열기 버튼을 눌러 찾을 수 있습니다. 탐색기가 열리면서 해당 위치로 이동합니다.

 

▼ 두 번째는 사용자가 설정한 옵션에 맞게 연속으로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입니다. 저장 형식에서 이미지 파일의 포맷을 정합니다. 그리고 연속 저장 간격과 연속 저장 프레임을 정합니다. 아래 설정대로라면 0.05초 간격으로 연속 10장을 캡처하고 종료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곰플레이어 GOMPlayer 윈도우10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로 등록하기
곰플레이어 여러 동영상중 기본설정하기
곰플레이어 동영상 화면 회전하기, 돌리기
곰플레이어 GomPlayer 최신 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하기
곰플레이어 최근 항목 삭제, 이전 재생 목록 삭제하는 방법


 


▼ 연속 화면으로 캡처한 사진은 이전 캡처 이미지 저장 폴더와 동일합니다.

 

스냅샷 이미지 캡처하기

 

▼영상 캡처 기능 중 하나인 스냅샷 이미지는 영화 소개할 때 많이 사용합니다. 흔히 섬네일 이미지라고도 합니다. 영상 시작에서 끝까지 일정한 간격으로 정해진 개수만큼 캡처한 후 작은 이미지로 액자처럼 배치해서 만든 이미지입니다오른쪽 마우스 영상 스냅샷 만들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 화면에 뜬 스냅샷 만들기 설정 대화상자에서 이미지 품질픽셀 크기배치할 열과 행 개수를 입력합니다기본 행열은 4x4  16장의 작은 이미지가 1024 픽셀의 이미지 한 장에 들어갑니다. 대화상자 아래에 시작 버튼을 눌러 작업을 진행합니다.

 

▼ 사용자가 정한 4 4열로 영상 끝날 때까지 16장을 캡처해서 하나의 이미지로 배치해서 만든 이미지입니다.

 

바탕화면 배경 이미지 캡처 하기

 

 다른 동영상 플레이어에 없는 특이한 것 중 하나가 캡처 이미지를 바탕화면의 배경으로 설정하는 기능입니다. 오른쪽 마우스 영상 > 바탕 화면의 배경으로 설정 > 늘이기, 가운데 를 선택합니다.

 

 그림처럼 현재 곰플레이어에서 재생되고 있는 이미지를 바탕화면의 배경으로 세팅했습니다.

 

GIF 화면 캡처하기

 

▼ GIF 는 움직임을 저장할 수 있는 이미지 포맷으로 영상의 여러 장면들을 이어서 GIF 로 만들어 배포합니다고급 화면 캡처의 Ani GIF 탭으로 이동합니다. GIF 생성을 위한 설정 옵션은 용량 제한과 시간의 제한이 있습니다. 초당 24 프레임으로 GIF 를 만들다가 제한을 넘어서면 완료합니다.

 

 화면 녹화 시작 버튼을 눌러 제한된 시간이나 용량에 다다르면 완성이 됩니다. 화면에 뜬 대화상자에서 저장 폴더 열기 버튼을 누르면 GIF 이미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다음부터는 고급 화면 캡처에서 설정한 대로 Ctrl + Shift + C 단축키를 눌러 애니메이션 GIF 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곰플레이어 GOMPlayer 윈도우10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로 등록하기
곰플레이어 여러 동영상중 기본설정하기
곰플레이어 동영상 화면 회전하기, 돌리기
곰플레이어 GomPlayer 최신 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하기
곰플레이어 최근 항목 삭제, 이전 재생 목록 삭제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