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GIF 움짤 이미지 찾는 방법

인터넷/기타
반응형

GIF 움짤 이미지 찾는 방법

 

환경: Chrome

 

움짤은 신조어로 움직이는 짤방을 줄인 것입니다. 그럼 짤방은 뭘까요? 짤방도 신조어인데짤림 방지를 줄였습니다. 예전에 디시인사이드라는 유명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기 위해서는 이미지를 하나 이상 올렸어야 했습니다. 만약 글만 올라오면 게시판 규칙에 의해 게시물이 삭제되었습니다. 그래서 글이 삭제되지 않도록 올린 짤림방지용 그림을 짤방이라고 한 것입니다. 여기에 움직이는을 붙여 움직이는 그림을 뜻하게 되었습니다. 동영상이 아닌 움직이는 그림은 GIF 포맷으로 표현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웃긴 움짤 영상을 많이 찾는데요. 대표적인 곳 몇 군데만 링크를 걸어 소개하겠습니다. 한국 사이트는 성인 광고가 많아 추가하지 않았습니다. 첫 번째 사이트는 동물관련 움짤이 많은 곳입니다.

http://www.gifbin.com/

GIF 움짤 이미지 찾는 방법

 

이곳은 페이스북이나 텀블러, 인스타, 트위터에 공유가 가능한 움짤 사이트입니다. 해외 배우나 셀럽 움짤뿐만 아니라 한국 움짤도 많습니다. 움짤 관련 영상을 가장 많이 보유한 곳이기도 합니다..

https://giphy.com/

GIF 움짤 이미지 찾는 방법

 

상세 화면으로 들어가면 페이지북, 트위터 등 SNS 로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링크 주소 복사도 가능합니다

GIF 움짤 이미지 찾는 방법

 

이미지를 바로 다운받고 싶다면 마우스를 가져간 후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보세요. 그러면 다른 이름으로 사진 저장 메뉴가 나타날 겁니다. 클릭해서 gif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gif 가 아닌 webp 확장자가 나타날 겁니다. 구글에서 만든 동일한 이미지 확장자 이므로 당황하지 마세요. , webp 를 지원하는 브라우저가 많지는 않습니다

GIF 움짤 이미지 찾는 방법

 

마지막 소개할 곳은 한단계 더 나아가서 움짤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곳입니다. 웹 사이트로 되어 있기 때문에 설치가 필요 없고 제목넣기, 잘라내기, 색상 넣기, 회전 등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고 링크로 공유가 가능합니다. 단점이라면 개인 저장 공간이 없으며,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워터마크가 이미지에 들어가고 영상만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https://gifs.com/

GIF 움짤 이미지 찾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