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유튜브 YouTube 간단하게 동영상 주소 줄이기

인터넷/유튜브(Youtube)
반응형

다른 사람에게 인터넷 주소를 공유하고 싶을 때 길어서 불편한 적이 없으셨나요? 구글에서는 긴 주소를 간략하게 줄여 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번 입력한 주소는 자신의 계정으로 저장이 가능하며, 다음에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예를 들어서 설명하겠습니다.

 

 

그림처럼 동영상 주소를 다른 사람과 링크하고 싶은데 너무 깁니다. 물론 유튜브 공유 주소는 이보다 짧습니다.

 

화면 아래에 공유 기능을 클릭해 보세요. URL 창에 나타난 주소보다는 짧습니다. 이것을 좀더 간단하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링크주소 줄여주는 사이트 비틀리(bitly) 

대표적인 주소 줄여 주는 무료 사이트는 비틀리(bitly) 입니다. 회원가입이 필요하지만 구글 계정이 있다면 간단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우선 아래 URL 을 입력하거나 검색을 통해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한 후 Short link 탭으로 이동하면 주소 입력창이 나옵니다.

https://bitly.com/

 

줄이고 싶은 주소를 Paste a long URL 란에 입력하고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면 Sing up and get your link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서 구글 계정이 있다면 간단하게 연결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Continue with google 버튼을 눌러 구글 계정과 연결을 시도합니다.

 

계정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끝나고 화면에는 줄인 URL 정보가 나타납니다. 오른쪽에 Copy 버튼을 누르면 줄인 주소를 클립보드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긴 URL 를 무료로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