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리눅스 우분투 화면 해상도 조절하기

리눅스(Linux)
반응형

리눅스 우분투 화면 해상도 조절은 더 나은 시각적 경험을 위해 필요합니다. 적절한 해상도로 설정하면 텍스트와 그래픽이 더 선명하게 보이며, 작업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눈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컴퓨터 환경과 사용자 환경에 맞게 해상도를 조절하면 보다 편리하고 효과적인 작업이 가능해집니다. 윈도우와 비슷하게 GUI 를 이용해서 변경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우분투를 시작하고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합니다. 빠른 실행 메뉴 목록에서 Display Settings 를 선택합니다.

 

설정 화면은 Displays 메뉴를 선택한 상태로 열립니다. 오른쪽 화면으로 가서 Resolution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현재 설정되어 있는 해상도를 변경하기 위해 콤보 박스를 클릭합니다.

 

▼ 목록에는 적용 가능한 해상도 정보가 목록으로 나타납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합니다.

 

▼ 해상도 옵션 선택이 끝났다면 오른쪽 상단 Apply 버튼을 눌러 적용해야 합니다.

 

▼ 그림처럼 Apply 를 누르는 순간 display 에 세팅할 것인지 묻는 팝업창이 뜹니다. 왼쪽 Revert Settings 는 이전 상태로 돌아가기를 원할 때 클릭하고 계속 유지하고 싶다면 Keep Changes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버추얼박스(VirtualBox) 이용해서 우분투(Ubuntu) 설치하기
윈도우11 VMWare 무료 버전 우분투 리눅스 설치하기
윈도우11 우분투 20.04, 최신 버전 ISO 파일 다운받기
우분투 root 계정 초기 비밀번호 설정하기
우분투에서 화면해상도 조정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