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PPT 표에 그림자 넣는 방법

파워포인트(PowerPoint)

파워포인트 PPT 표에 그림자 넣는 방법

 

환경: Microsoft Powerpoint 2013

 

파워포인트의 개체들은 예전과 달리 쉽게 디자인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생성한 표도 도형이나 그림 같은 개체에 속합니다. 그래서 도형에 적용하는 그림자 효과를 표에도 적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밋밋한 표 보다는 입체감을 살려서 좀더 이쁘게 만들어 보세요.

 

파워포인트에서 만든 표를 선택합니다. 그럼 상단에 기존에 없던 [표 도구] > [디자인] 탭이 나타납니다. [디자인] 탭에서 입체 효과를 줄 수 있는 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위 메뉴에서 [그림자]로 들어가시면 다양한 효과 목록들을 볼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표에 그림자 넣는 방법

 

바로 적용이 가능한 옵션들이 아닌 좀더 디테일한 조정을 하고 싶다면 아래로 내려가 [그림자 옵션]을 선택합니다

파워포인트 PPT 표에 그림자 넣는 방법

 

또는 표를 선택하고 오른 마우스를 눌러 [도형 서식] 메뉴를 선택해도 그림자 옵션으로 갈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PPT 표에 그림자 넣는 방법

 

그림자 옵션 창은 오른쪽 사이드바에 나타납니다. 오피스 2013 버전 이상부터는 모든 옵션은 팝업창이 아닌 오른쪽에서 생성된 화면에 들어가 있습니다. 입체 효과를 만들기 위해 그림자 옵션을 하나씩 조절해서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파워포인트 PPT 표에 그림자 넣는 방법


Posted by 녹두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