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룩 연결이 끊긴 경우 오프라인 모드 해제하는 방법

아웃룩(Outlook)

아웃룩 연결이 끊긴 경우 오프라인 모드 해제하는 방법

 

환경: Microsoft Outlook 2016

 

지금까지 문제없이 사용하던 아웃룩의 보내기/받기가 실패한다면 몇 가지 체크해 봐야 합니다. 그 중 하나가 오프라인으로 작업을 설정한 경우 입니다. 물론 먼저 메일 메일 서버 장애와 자신의 컴퓨터 네트워크 환경에 문제가 없는지 체크해 봐야 합니다. 두가지 모두 없다면 아웃룩의 설정에 문제가 있는지 찾아 봐야합니다. 

 

먼저 오프라인 상태인 경우 입니다. 작업하다가 보내기/받기에 오프라인으로 작업 리본 메뉴를 누를 수도 있거든요. 현재 아웃룩이 오프라인 상태인지 아닌지는 상태 표시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태바에 오프라인으로 작업이라고 표시되어 있다면 옵션을 변경하기 위해 [보내기/받기] 탭으로 이동합니다.

아웃룩 연결이 끊긴 경우 오프라인 모드 해제하는 방법

 

보내기/받기 탭에서 오른쪽 끝에 오프라인으로 작업이 활성화 되어 있을 겁니다. 이것을 다시 클릭해서 비활성화 시켜 줍니다. 그리고 상태 표시줄에 [오프라인으로 작업]이 사라졌는지도 확인해 주세요.

아웃룩 연결이 끊긴 경우 오프라인 모드 해제하는 방법

 


두 번째는 인터넷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데 메일 서버에 문제가 있는 경우 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네트워크 프록시 서버에서 특정 간격으로 아웃룩 비활성 연결 시간을 초과 했을 때 입니다. 15분 마다 메시지 확인을 안 했을 때 연결을 끊는다면 자동 보내기/받기 실행을 15분 이하로 바꿔야 합니다. 설정을 변경하기 위해 [파일] >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아웃룩 연결이 끊긴 경우 오프라인 모드 해제하는 방법

 

아웃룩 옵션 창에서 왼쪽 [고급] 메뉴를 선택한 뒤 오른쪽으로 가서 [보내기/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웃룩 연결이 끊긴 경우 오프라인 모드 해제하는 방법

 

[보내기/받기] 팝업창에서 모든 계정에 대한 설정을 매 30 분에서 프록시 서버에 설정된 시간보다 작게 설정합니다

아웃룩 연결이 끊긴 경우 오프라인 모드 해제하는 방법


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