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0 엣지(Edge) 새 탭 추가 할 때 빈 페이지로 설정하기

인터넷/엣지(Edge)
반응형

기본적으로 엣지 브라우저의 새 탭을 추가하면 Bing 검색창과 링크, 기사로 구성된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뉴스 기사는 눈길을 끌기 때문에 정작 필요한 검색은 잊어버리고 시간 낭비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새 탭에는 빈 공백만 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엣지는 완전히 빈 페이지를 표시할 수는 없습니다. 구글 첫 페이지처럼 Bing 검색란은 남아 있습니다.

 


 

 

 

새 탭 레이아웃 변경하기

 

 

▼ 엣지 브라우저에서 "+" 버튼을 눌러 새 탭을 추가해 보세요. 상단에는 검색창과 링크, 하단에 뉴스 기사가 나옵니다. 보통 저는 뉴스 기사가 작업에 방해만 되기 때문에 기사가 나오지 않도록 새 탭 화면을 조절합니다. 어떻게 새 탭 화면 레이아웃을 변경하는지 알아봅시다.

 

새 탭 화면의 레이아웃을 조절하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에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먼저 레이아웃 항목으로 갑니다. 목록에는 "심플", "이미지형", "콘텐츠형" , “사용자 지정 를 제공합니다. 엣지에서 제공하는 3가지 형태의 레이아웃인 심플”, “이미지형”, “콘텐츠형중 하나를 선택해서 한번에 화면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사용자 지정 은 자신이 직접 레이아웃 형태를 꾸미고 싶을 때 사용하는 옵션입니다.

 

 먼저 레이아웃에서 "심플옵션은 화면이 구글처럼 검색창과 링크기사로만 구성을 합니다. 검색창 하단에 링크 기사는 제가 추가한 것이 아니라 이전에 사용자가 방문한 사이트를 랜덤으로 보여주는 것입니다

 

 두 번째 레이아웃인 "이미지형"  "심플" 과 유사하지만 백그라운드에 이미지를 추가한 것이 다릅니다.

 

세 번째 콘텐츠형은 이미지와 기사가 화면에 같이 나타납니다.

 

▼ 마지막 사용자 지정은 사용자가 직접 화면을 꾸미고 싶을 때 사용합니다.

 

아래로 내려가서 인사말 표시사무실 사이드바옵션을 켜 보세요. 인사말 표시는 왼쪽 상단에 날씨와 지역 위치를 표시합니다. 사무실 사이드바는 오피스 관련 제품과 마이크로소프트 제품들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왼쪽 사이드바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표시합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윈도우10 엣지(Edge) 최신 버전 확인 업데이트 하기
윈도우10 엣지(Edge) 실행파일 위치 찾는 방법
윈도우10 지(Edge) 브라우저 시작 페이지, 구글, 네이버로 설정하기
윈도우10 엣지(Edge) 먹통일 초기화 하는 방법
도우10 엣지(Edge) 즐겨찾기, 북마크 관리하는 방법

 

 

 

배경 이미지 옵션 변경하기

 

 

다음은 배경 관련 옵션입니다. 끄기로 선택해 보세요. 화면에 배경 이미지가 사라졌습니다.

 

배경의 두 번째 옵션인 오늘의 이미지 는 그 날 추천 이미지를 컨텐츠 상단에 배치합니다.

 

배경 이미지는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로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4번째 옵션인 사용자 지정 이미지를 선택하고 업로드 버튼을 눌러 로컬에 이미지를 올립니다.


 

 

 

 

콘텐츠 옵션 변경하기

 

 

다음은 화면 레이아웃의 두 가지 영역 중 하나인 컨텐츠를 어떻게 표시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컨텐츠 항목에 컨텐츠 표시 를 선택하면 기사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두 번째 부분적으로 표시하는 콘텐츠 옵션은 브라우저 전체 영역에서 이미지 영역과 콘텐츠 영역을 절반으로 나눠서 보여줍니다.

 

세 번째 제목만 표시 는 콘텐츠 내용은 나타나지 않고 화면 하단에 메뉴만 표시합니다.

 

마지막 콘텐츠 끄기 옵션은 하단에 컨텐츠를 없애고 이미지 배경만 보여줍니다.

 

사용자 지정으로 변경한 새 탭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빈 페이지 설정 후 웹 브라우저로 돌아가서 “+” 버튼을 눌러 새 탭을 추가해 보세요. 아래 그림과 같이 뜰 겁니다. 완전한 공란이 아니고 Bing 검색 창은 남아 있습니다. 저는 새 탭 생성할 때 마다 콘텐츠가 눈에 거슬려서 이렇게 설정을 변경했습니다.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윈도우10 엣지(Edge) 최신 버전 확인 업데이트 하기
윈도우10 엣지(Edge) 실행파일 위치 찾는 방법
윈도우10 지(Edge) 브라우저 시작 페이지, 구글, 네이버로 설정하기
윈도우10 엣지(Edge) 먹통일 초기화 하는 방법
도우10 엣지(Edge) 즐겨찾기, 북마크 관리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