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윈도우7 자동으로 실행되는 디스크 조각 모음 끄는 방법

 

환경: windows 7 64bit

 

윈도우를 설치하면 디스크 조각 모음은 자동으로 예약이 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하드디스크가 버벅거린다면 디스크 조각 모음이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중일 겁니다. 보통 매주 실행되도록 설정해 놓았기 때문에 용량이 큰 하드디스크일 수록 시간이 오래 걸려서 계속 반복되는 악순환이 발생합니다. 자신이 원할 때만 디스크 조각 모음이 되도록 예약 기능을 꺼 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크 조각 모음 창을 띄우는 방법은 두 가지 입니다. 검색창에서 디스크 조각 이라고 입력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뜨게 됩니다. 또는 프로그램 목록에서 [모든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시스템 도구] 폴더로 차례대로 이동하시면 디스크 조각 모음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자동으로 실행되는 디스크 끄는 방법

 

만약 디스크 조각 모음 유틸을 실행했는데 설정 창이 뜨지 않는다면 현재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것입니다. 다시 설정 창을 띄우려면 끝날 때 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조각 모음이 끝나서 설정 창을 띄우면 팝업창에 조각 모음을 예약했습니다.” 라는 문구나 보일 겁니다. 이것은 예약실행이 설정 되어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말입니다. 예약실행을 삭제하기 위해 바로 옆에 있는 [일정 구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7 자동으로 실행되는 디스크 끄는 방법

 

일정 구성 팝업창에서 [예약 실행] 옵션을 체크해제 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윈도우7 자동으로 실행되는 디스크 끄는 방법

 

예약 실행 설정 팝업창을 닫고 다시 디스크 조각 모음으로 돌아오시면 일정에 내용이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각 모음이 예약되었다는 메시지에서 예약하지 않았습니다.” 로 바뀌었습니다. 이제 백그라운드에서 멋대로 조각모음을 실행하지 않을 겁니다.

윈도우7 자동으로 실행되는 디스크 끄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