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알송 녹음 모드 사용하는 방법

유용한 유틸리티/기타
반응형

알송 녹음 모드 사용하는 방법

 

환경: 알송

 

예전부터 사용하던 습관 때문인지 알송을 버릴 수가 없더군요. 푸바로 바꾸긴 했는데 인터페이스가 익숙치 않고 알송에 있던 여러 기능들을 사용하지 못해서 다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알송의 유용한 기능중에 하나는 녹음 기능입니다. 별도의 녹음기 어플이 없어도 PC 에서 나오는 소리나 마이크의 음성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알송에는 스피커나 컴퓨터에 나오는 소리를 녹음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상단에 마우스를 대고 오른 마우스를 누르면 여러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그 중에서 [녹음/어학]을 선택합니다. 

알송 녹음 모드 사용하는 방법

 

그럼 플레이어 이외의 창이 하나 더 뜹니다. 녹음을 위한 창으로 상단에 녹음기능과 하단에 속도 조절/키 조절이 있습니다. 녹음의 시작은 간단합니다. 빨간색 버튼을 클릭하면 녹음이 시작되고 다시 클릭하면 일시 정지 됩니다. 이런 녹음 시작 전에 설정할 것이 있습니다.

알송 녹음 모드 사용하는 방법


현재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사운드카드가 여러 개 라면 그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소리의 출력 장치를 지정해야 합니다. [녹음 설정] 버튼을 눌러 팝업 창을 띄운 후 [녹음 입력]으로 가시면 사운드 장치와 소리를 녹음할 장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녹음 항목은 마이크와 스피커 둘 중에 하나겠죠.

알송 녹음 모드 사용하는 방법

 

두 번째 탭은 녹음 볼륨에 대한 설정입니다. 첫 번째 [녹음 입력]에서 선택한 [녹음 항목]에 따라 활성화 되는 부분이 틀리겠죠. 토글을 이동해서 볼륨을 조절하시면 됩니다.

알송 녹음 모드 사용하는 방법

 

마지막 탭은 저장에 대한 설정입니다. 녹음 파일의 포맷은 두 가지 입니다. OGG WAV 가 있으며 음질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음질이 높으면 높을 수록 파일 용량은 커지겠죠. 그리고 아래에 저장 위치와 파일명이 정해지는 규칙을 수정합니다.

알송 녹음 모드 사용하는 방법

 

녹음이 끝나면 빨간색 버튼 아래 중지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그럼 지금까지 녹음내용이 [녹음설정] 옵션에 맞게 저장됩니다. 녹음한 파일을 바로 확인하고 싶다면 중지 버튼 아래에 있는 폴더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알송 녹음 모드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