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 hosts 파일 내용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Window OS)/윈도우7(Windows7)
반응형

윈도우 해킹에 노출될 수 있는 hosts 파일 내용 변경하는 방법

 

환경: windows 7 64 bit

 

인터넷 서핑이나 플러그인을 잘못 설치하면 hosts 변조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해킹이 목적이거나 자신의 사이트를 알리기 위한 용도로 많이 이용합니다. hosts 파일은 IP 와 대응하는 호스트 이름을 DNS 로 부터 받지 않고 hosts 파일 내에 입력한 사이트로 연결 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니까 특정 IP www.naver.com host 파일에 입력하면 naver 로 연결이 됩니다. 모 은행과 똑같이 만들어 두고 돈을 빼 가는 피싱사이트도 많이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hosts 변경이 일어나면 원래대로 돌려 놓아야 합니다. 

 

먼저 hosts 파일을 열어서 수정하려면 관리자 권한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해야 합니다. 메모장으로 프로그램을 수정해 보겠습니다. 오른 마우스를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메뉴를 선택합니다. 

윈도우 hosts 파일 내용 변경하는 방법

 

메모장을 띄워서 파일을 추가하는데 host 파일의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C:\Windows\System32\drivers\etc

윈도우 hosts 파일 내용 변경하는 방법

 

 hosts 파일 내에 “#” 이외의 내용이 있다면 의심해 봐야 합니다. 제 블로그 주소는 예를 들기 위해 추가해 놓았습니다. # 은 주석을 나타내기 때문에 텍스트 앞에 붙어 있으면 아무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어쨋든 기존과 달라진 내용이 있다면 모두 삭제하고 저장합니다.

윈도우 hosts 파일 내용 변경하는 방법

 

만약 삭제하지 않고 제 블로그 주소를 그대로 두었다면 웹 브라우저로 접속했을 때 열리지가 않습니다. 127.0.0.1 은 자신의 컴퓨터 로컬을 가리키기 때문이죠. 웹 어플리케이션 개발할 때 웹 서버가 자신의 컴퓨터에 떠 있다면 아이피를 매번 치기가 귀찮기 때문에 hosts 파일에 세팅해 두고 사용합니다. 프로그램 개발과 관련없는 분들은 참고만 하세요

윈도우 hosts 파일 내용 변경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