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카카오스토리 동영상 올리기

SNS/카카오톡(kakao)
반응형

카카오스토리 동영상 올리기

 

 환경: 갤럭시 S5

 

카카오스토리는 사진뿐만 아니라 촬영한 동영상도 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미리 촬영해둔 파일도 올리지만 지금 촬영한 후에 올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단 유의할 것은 와이파이 환경이 아니라면 장시간 촬영한 파일은 올리지 마시기 바랍니다. 파일 전송 시 데이터 과금이 될 수 있으므로 찍은 후에 와이파이가 되는 곳으로 가서 올리시는 것이 좋겠죠.

 

카카오스토리에서 컨텐츠를 올리기 위해서는 오른쪽 상단에 플러스(+)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업로드가 가능한 컨텐츠 작성 메뉴가 나오는데 그 중 [동영상] 을 클릭합니다.

 

카카오스토리 동영상 올리기

 

동영상 업로드 페이지로 오시면 이미 찍어놓은 동영상 파일과 지금 촬영해서 바로 올릴 수 있는 [촬영] 버튼이 있습니다. 올리고 싶은 동영상을 클릭하시면 동영상 편집란이 나옵니다. 편집란에는 별다른 것은 없고 시작전에 보이는 썸네일 화면을 화면 어디에 위치 시킬것인지 조절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동영상 올리기

 

동영상 편집란에서 다음을 눌러 글과 함께 올릴 수 있는 편집란으로 이동합니다. 편집란에서 동영상에 대한 설명을 적고 올리기를 누르시면 바로 전송이 됩니다. 단 와이파이가 가능한 환경에서 올리시기 바랍니다.

카카오스토리 동영상 올리기

 

이렇게 동영상을 올린 후에 삭제하거나 수정하고 싶다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해야 합니다. 해당 글을 클릭해서 상세페이지로 이동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럼 수정하기와 삭제하기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스토리 동영상 올리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