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네이버 블로그 이웃 추가나 서로 이웃 하는 방법

인터넷/네이버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는 소셜 마이크로 블로그처럼 사람들과 좀더 관계를 쉽게 맺을 수 있도록 이웃추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웃추가는 네이버 블로거들끼리만 가능합니다. 이웃을 추가하면 상대방의 정보를 받을 수 있으며, 나의 포스팅 글도 알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메인에서 마음에 드는 블로그가 있다면 방문합니다. 만약 블로그가 마음에 들어서 포스팅 정보를 받고 싶다면 프로필란으로 가서 [이웃추가]를 클릭합니다.

 

이웃추가 팝업창에는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이웃] 은 즐겨찾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내가 일방적으로 추가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것이 RSS 입니다. RSS 주소를 추가하게 되면 발행한 컨텐츠들이 나에게 배달되는 것이죠. 이웃도 마찬가지 입니다. 네이버 me 로 오게 됩니다. 그리고 [서로이웃] 은 이웃 신청한 상대방이 동의를 해야 합니다. 이 기능은 왜 있는지 모르겠지만 차이는 있습니다. 포스팅의 공개범위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친한 사람들끼리는 서로이웃을 맺는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쓸모 없는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팝업창에서 이웃추가의 종류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게 되면 이웃들을 분류해서 저장해야 합니다. 해당 그룹을 선택한 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이웃이 그룹에 추가되었다고 뜹니다.

 

 

 

 

  이제 이웃 블로그를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신의 블로그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블로그 이웃의 정보를 관리하는 곳은 관리페이지에서 기본설정의 [열린이웃] 메뉴입니다. 이중 [이웃,그룹 관리]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곳에서는 이웃의 삭제와 새 글 소식을 받을지 말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새 글 소식에서 알림을 ON/OFF 로 조절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이웃 추가나 서로 이웃 하는 방법

 

이런 이웃들의 글들은 블로그 홈 > 이웃 새글 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박스에서 그룹별로 선택해서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7.10.31 16: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 이웃추가 버튼은 어떻게 추가하나요? 프로필 / 쪽찌 밖에없는데...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