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스마트폰 스팸 차단 어플 네이버 후스콜

스마트폰
반응형

스마트폰 스팸 차단 어플 네이버 후스콜

 

 환경갤럭시 S5

 

스팸전화나 스미싱관련 사기 방지를 위한 스팸 차단 앱은 필수입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는 후스콜 전화번호 DB 로 네이버가 앱을 내놓았습니다. 이전하고 인터페이스가 많이 바뀌었으며 밴드와 연결해서 밴드 사람들이 전화오면 바로 알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중고나라같은 곳에서 직거래를 하시는 분들은 한번쯤 후스콜 사이트에 들어가서 사기꾼이 아닌지 검색해 보셨을 겁니다. 그 후스콜 DB 를 이용해 네이버에서 스팸 차단 앱을 만들었습니다. 이번에 인터페이스가 많이 변경되었더군요. 앱 스토어에서 후스콜을 검색해 설치합니다. 그리고 구글 계정이나 페이스북 계정 중 어떤 걸로 할 것인지 결정합니다. 

스마트폰 스팸 차단 어플 네이버 후스콜

 

구글 계정 로그인을 누르시면 현재 세팅되어 있는 구글 계정 리스트가 뜹니다. 그 중 하나를 골라서 로그인 하시면 권한 요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권한 요청 페이지 하단에 [확인] 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스마트폰 스팸 차단 어플 네이버 후스콜

 

이번에 추가된 기능인데 밴드 전화번호와 연동하는 기능입니다. 휴대폰에 일일이 전화번호를 추가하지 않아도 밴드에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인지 알려 주는 것이죠. 괜찮은 기능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밴드를 동창모임으로 이용하는데 몇 백명이나 되는 사람들을 전화번호 목록에 다 추가할 수 없잖아요.

스마트폰 스팸 차단 어플 네이버 후스콜


설치하고 몇 가지 주요 옵션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차단 설정 탭을 누르시면 여러가지 옵션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연락처에 없는 번호] 를 빼고는 전부 활성화 시켰습니다. 옵션 아래로 내려가시면 지금까지 차단한 목록들이 나오게 됩니다.

 

¤ 스마트차단 : 자체적으로 위험하다고 판단되는 전화번호는 미리 차단해 줍니다.

¤ 발신번호 표시제한 : 전화번호를 숨기는 전화를 하는 사람은 차단합니다.

¤ 연락처에 없는 번호 : 모르는 전화는 모드 차단합니다.

¤ 국제전화 : 해외에서 걸려 온 전화는 차단합니다.

스마트폰 스팸 차단 어플 네이버 후스콜

 

 

다음은 화면 하단에 보시면 +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 이것은 차단을 좀더 다양한 방법으로 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옵션입니다. 그중에서 [# 차단할 앞자리 번호 설정] 을 보겠습니다. 말 그대로 앞자리에 특정 번호가 들어가면 전부 차단하겠다는 것입니다. 주로 070 번호를 넣습니다. 광고가 많은 번호지만 070 번호를 쓰는 가게들도 많으니 고민해서 추가하세요. 물건을 구매한 쇼핑몰에서 주인장이 전화를 걸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폰 스팸 차단 어플 네이버 후스콜

 

# 으로 번호를 추가하게 되면 차단 설정 페이지 하단에 있는 목록으로 들어갑니다. 이것을 해제하고 싶다면 항목을 몇초간 누릅니다. 그럼 [차단 해제] 팝업창이 뜰겁니다. 클릭하시면 설정했던 차단 목록이 해제 됩니다.

스마트폰 스팸 차단 어플 네이버 후스콜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