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네이버 툴바 설치 후 캡쳐 사용하기

인터넷/네이버
반응형

 네이버 툴바 설치 후 캡쳐 사용하는 방법 

 

환경: Internet Explorer 11


현재 다양한 캡처 프로그램들이 나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툴바에서 제공하는 캡처 기능입니다. 대표적인 툴바 프로그램이 네이버 툴바 입니다. 브라우저에 툴바만 추가되어 있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브라우저를 벗어난 화면은 캡처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캡처한 화면을 네이버 포토뷰어와 연결하거나 네이버 블로그, 지식 IN, 메일로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네이버 툴바만 설치하면 사용이 가능한 화면 캡처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먼저 네이버 툴바를 설치해야겠죠. 툴바 설치를 위해 아래 링크 주소를 클릭합니다. 페이지 중앙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네이버 자료실로 이동합니다.

http://tools.naver.com/service/toolbar 

네이버 툴바 설치 후 캡쳐 사용하기

 

▼ 그림과 같이 exe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를 진행합니다. 

네이버 툴바 설치 후 캡쳐 사용하기

 

툴바 설치가 끝나면 화면에 떠 있는 익스플로러 브라우저는 모두 닫아야 합니다. 닫고 다시 시작해야 툴바 프로그램이 추가된 브라우저를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툴바 설치 후 캡쳐 사용하기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시면 상단에 네이버 툴바가 상단 도구 모음에 추가 되어 있을 겁니다. 만약 안 보인다면 오른 마우스를 눌러 [네이버 툴바] 를 체크하시면 나타납니다. 네이버 툴바 아이콘 중 [캡처] 를 누르시면 4가지 종류의 캡처 지정 방식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툴바 설치 후 캡쳐 사용하기

 

▼ 캡처하는방법은 2가지 입니다. 메뉴를 선택하거나 단축키를 클릭하는 것입니다. 4가지 캡처 지정 방식 중 하나를 눌러 화면을 캡처해 보겠습니다. 그러면 [캡처 미리 보기] 화면으로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이미지를 편집하거나 다양한 곳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포토뷰어 편집기]를 열어 보겠습니다.

네이버 툴바 설치 후 캡쳐 사용하기

 

네이버 포토뷰어 편집기는 캡처 한 사진을 아주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캡처 한 사진을 누가 편집하겠습니까? 이 프로그램은 별도로 실행해서 포토스케이프처럼 사진 자료를 편집하는 데 많이 이용합니다. 여하튼 캡처 한 사진도 포토뷰어와 연계해서 수정이 가능하다는 것만 아시면 될 것 같네요.

네이버 툴바 설치 후 캡쳐 사용하기

 

포토뷰어 연계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소로 사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보내기] 콤보박스를 클릭하시면 내 블로그나 메일, 지식인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지식인 답변할 때 별도의 캡처 프로그램을 띄워서 저장한 후 올리는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어서 지식인 작업을 하시는 분들한테는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네이버 툴바 설치 후 캡쳐 사용하기

 

네이버 블로그로도 바로 캡처 한 이미지를 보내서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 웹 화면을 블로그에 자주 올리시는 분들은 윈도우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일반 캡처 프로그램보다 네이버 툴바에서 제공하는 캡처 기능이 훨씬 편하겠죠. 

네이버 툴바 설치 후 캡쳐 사용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