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다음 길찾기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인터넷/다음(Daum)
반응형

다음 길찾기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보통 길찾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다음맵으로 접속합니다. 접속후 상단에 있는 [길찾기] 클릭해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하고 자동차, 대중교통, 도보인지 선택하게 되죠. 이렇게 여러번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길을 찾을 수 있도록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통 길찾기를 하게 되면 다음맵으로 접속한뒤 [길찾기] 탭을 눌러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해서 길을 찾습니다. 이렇게 몇번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검색창에서 길찾기를 할수 있는 빠른 길찾기 서비스가 있습니다.

 

다음 길찾기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다음 검색창에 출발지와 도착지의 단어가 들어간 문장을 입력하시면 하단에 길찾기 서비스가 뜨게 됩니다. 빠른 길찾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몇가지 입력 패턴이 있더군요. 결론은 출발지에 “~에서가 붙어야 하며 마지막 단어로 가는길이 붙어야 길찾기 서비스가 뜹니다.

 

¤ 부산 하동 가는길 : 출발지에 부산이 안들어갑니다.

¤ 부산에서 하동으로 가는길 : 출발지에 “~에서”, 도착지에 “~으로붙이면 조사를 빼버리고 단어만 출발지와 도착지에 들어갑니다.

¤ 부산에서 하동 가는길 : 도착지는 조사가 없어도 제대로 들어갑니다.

¤ 부산에서 하동 : “가는길이 빠지면 빠른 길찾기 서비스가 안뜨게 됩니다.

다음 길찾기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길찾기 서비스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한후 오른쪽 끝에 있는 [길찾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맵과 연결이 됩니다.

다음 길찾기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찾아진 길 목록 상단에 보시면 자동차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도 있습니다. 그런데 버스번호나 걸리는 시간만 나오고 시간표는 없습니다. 시외버스나 고속버스 출발시간표가 다음맵에 통합되어 있으면 편리할텐데 구현하기 힘든 이유가 있겠죠. 그래서 항상 사람들이 블로그에 터미널에서 찍은 정보를 참고합니다.

다음 길찾기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