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파워포인트(PowerPoint) 클립아트 삽입하는 방법

파워포인트(PowerPoint)
반응형

파워포인트(PowerPoint) 클립아트 삽입하는 방법

 

환경 : Microsoft PowerPoint 2010

 

파워포인트에서 클립아트 기능을 이용해 다양한 그림들을 추가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퀄리티가 떨어지는 그림이라 쓸만한 것은 별로 없는 것 같네요. 시간이 지나면 제대로 된 그림도 올라 오겠죠.

 

외부에 있는 이미지를 가져와서 파워포인트에 넣는 방법중 하나인 클립아트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삽입탭 > 이미지 그룹으로 갑니다. 그리고 [클립아트] 리본메뉴를 클릭합니다. 

 

클립아트 리본메뉴를 클릭하게 되면 오른쪽에 창이 하나 생깁니다. 새로 생긴 클립아트 탐색기 창에서 이미지를 검색하고 슬라이드에 검색된 이미지를 추가하는 것입니다.

 

검색대상 텍스트 박스에 단어를 입력한후 [이동]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전에 [Bing 콘텐츠 포함]을 체크합니다. 그래야 Bing 사이트를 통해서 검색한 클립아트도 볼수가 있습니다. 검색이 끝나게 되면 아래 리스트에 검색된 클립아트들을 보여줍니다.

 

검색된 클립아트중 슬라이드에 추가하고 싶다면 클립아트에 마우스를 가져갑니다. 그럼 오른쪽에 버튼이 생깁니다. 그 버튼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그중 [삽입] 메뉴를 이용해 슬라이드로 그림을 보냅니다. 

 

삽입 메뉴를 클릭해서 클립아트를 추가 하였습니다. 클립아트는 그림개체 이므로 양 끝을 조절해서 크기를 조절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림개체에 적용할수 있는 모든 서식 기능들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파워포인트에 클립아트 기능을 이용해 웹에서 검색한 이미지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렇게 검색된 이미지의 저작권 여부는 알수 없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