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네이버 블로그 백업하기

인터넷/네이버
반응형

네이버 블로그 백업하기

 

환경 : windows 7 64bit

 

네이버에서 블로그 백업은 PDF 형태로 데이터를 저장이 가능합니다. 복원은 할수 없습니다. 티스토리도 이제 백업은 가능하지만 복원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백업과 복원을 악용하는 사례가 많아서 라고 합니다. 복원용은 아니지만 블로그 내용을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블로그 백업을 위해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옵니다. 관리자 메뉴에서 메뉴/글 관리의 [포트스 저장] 을 클릭해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백업하기

 

백업 설정 화면에는 두가지 탭이 있습니다. [PDF 만들기][저장 목록] 입니다. 저장 목록에는 PDF로 백업한 파일 리스트를 관리합니다. 백업은 다양한 제약이 있습니다. 한번에 다 하지도 못하고 100개까지만 가능하며 용량도 500M 가 최대 입니다. 저장한 글감이 많으신 분들은 시간이 제법 걸리겠네요. 한번에 선택할수 있는 개수도 10개 밖에 안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백업하기

 

이렇게 백업하고자 하는 글을 선택하고 하단에 [추가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PDF 생성 목록에 들어갑니다. 하단에 있는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생성이 시작됩니다. 보관도 한방에 안 되고 일일이 다 선택해야 되며 PDF 로 했기 때문에 수정도 안되는 이런 백업기능이 왜 필요한지 모르겠군요. 백업이란 복원을 위한 것인데 복원기능도 없고 복원할려고 해도 긁어서 넣을수 없는 PDF 파일이니 단어 선택을 잘못했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네이버 블로그 백업하기

 

만들기를 진행하면 [저장 목록]에 나타나게 됩니다. 백업 PDF 파일은 3GB 까지 됩니다. PDF 생성이 끝나게 되면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백업하기

 

다운로드 해서 열어 보시면 왼쪽에 제목 리스트와 본문 내용이 들어간 화면을 볼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백업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