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유튜브 자동재생 소스 변경하기

인터넷/구글 크롬
반응형

유튜브 자동재생 소스 변경하기

 

보통 동영상을 제작하게 되면 유튜브에 올리시죠. 그리고 링크 주소나 HTML 소스를 복사해서 블로그에 집어넣고 게시하게 됩니다. 이렇게 게시할 때 음악 영상일 경우 자동 재생을 원하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그래서 링크한 동영상이 페이지 열릴 때 자동재생을 할 수 있도록 HTML 파일을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봅니다.

 

▼ 재생을 위한 동영상을 가져오기 www.youtube.com 으로 접속합니다. 복사할 동영상을 찾았다면 하단 메뉴에서 [공유] > [소스코드] 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전체 코드를 Ctrl + C 로 복사합니다.

 

유튜브 자동재생 소스 변경하기

 

▼ 복사한 소스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복사한 소스를 붙여넣기 전에 자동 재생을 위해 코드를 추가해야 합니다.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iTUez3vB76A"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원본에서 추가할 부분은 src 에 있는 주소값인데 제일 뒤에 ?amp;autoplay=1 을 입력합니다. 이렇게 주소 뒤에 붙여서 넘기는 값을 매개변수라고 합니다. 이 변수와 값에 따라 다양한 동작을 시킬수가 있습니다. 좀더 디테일한 동작을 원하신다면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youtube/player_parameters?hl=ko

유튜브 자동재생 소스 변경하기

 

 

?amp;autoplay=1 은 페이지 로딩할 때 자동재생 시키겠다는 말이 됩니다. src 값은 아래와 같이 되겠죠. 완성한 코드를 블로그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iframe width="560" height="315"

src="https://www.youtube.com/embed/iTUez3vB76A?amp;autoplay=1"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완성된 동영상 링크 소스를 복사하기 위해 오른쪽 상단에 있는 HTML 을 체크합니다. 그리고 에디터 박스에 소스를 넣습니다.

유튜브 자동재생 소스 변경하기

 

 

▼ 저장하고 페이지를 열어보세요. 그럼 바로 동영상이 실행될 것입니다. 한번만 해보신다면 그렇게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그리고 다양한 매개변수 값들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자동재생 소스 변경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