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한컴오피스 한글 표 셀 줄 나누기, 칸 나누기

한컴오피스/한컴오피스(한글)
반응형

문서 작성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개체가 표입니다. 표에 셀을 나누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한글에서는 가로 세로가 아닌 줄, 칸으로 구분합니다. 단어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해야 문서를 작성하는데 문제가 없을 겁니다. 줄로 나누는 것과 칸으로 나누는 것의 차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줄로 나눔 : 표의 칸을 가로로 나눈다는 의미

● 칸으로 나눔 : 표의 칸을 세로로 나눈다는 의미

 

 

아래 샘플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처럼 줄로 나눈다는 것은 가로로 셀을 나누는 것이고 칸으로 나누는 것은 세로로 나누는 것을 의미합니다.

 

 

1. 줄 나누기, 삭제하기

 

먼저 셀을 가로로 나눌 때 사용하는 줄 나누기를 해 보겠습니다. 작업할 셀에 마우스를 가져간 후 오른쪽 마우스 > 셀 나누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셀 나누기 창이 뜨면 /칸 나누기항목에 줄 개수를 입력합니다. 팝업창에서 오른쪽 나누기 버튼을 클릭하면 그림처럼 셀이 나눠집니다. 나눠진 두 영역은 일정한 높이를 유지하지 않습니다.

 

나누기 전에 동일한 높이로 유지하고 싶다면 선택 사항줄 높이를 같게 나누기옵션을 체크하고 작업을 진행합니다.

 

다음은 추가한 셀을 나눌 때 사용했던 줄을 삭제해 보겠습니다. 삭제할 영역에서 오른쪽 마우스 > /칸 지우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또는 상단 메뉴에서 표 디자인 탭으로 간 뒤 줄 지우기리본 메뉴를 클릭합니다.

 

2. 칸 나누기, 삭제하기

 

이번에는 셀을 가로로 나눌 수 있는 칸 나누기를 해 보겠습니다. 나누고 싶은 셀에서 오른쪽 마우스 > 셀 나누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셀 나누기 팝업 창이 뜨면 칸 개수를 입력하고 나누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칸은 표 디자인 탭에서 칸 지우기 메뉴를 이용해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는 삭제하고 싶은 칸에서 오른쪽 마우스 > /칸 지우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화면에 줄/칸 지우기 팝업창이 뜨면 줄인지 칸인지 선택하고 지우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칸을 지우고 이전과 달리 표가 삭제한 만큼 줄었습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