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파워포인트 배경음악, 오디오,노래 넣기

파워포인트(PowerPoint)
반응형

파워포인트 배경음악, 오디오, 노래 넣기

 

환경 : Microsoft PowerPoint 2010

 

파워포인트는 이미지뿐만 아니라 효과를 위해 오디오 파일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쇼할 때 배경음악으로 사용하거나 특정 장면에서 효과음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 슬라이드에 어떻게 오디오 파일을 삽입하는지 간단하게 알아 보겠습니다. 

 

▼ 배경음악을 넣기 위해 [삽입]탭을 클릭합니다. 그럼 오른쪽끝에 [오디오] 리본메뉴가 있습니다. 세가지 서브 메뉴중 [오디오 파일]을 클릭하시면 파일 추가 대화상자가 뜨게 됩니다. 

파워포인트 배경음악, 오디오 넣기

 

▼ 추가할수 있는 파일 형식을 보시면 왠만한 것들은 다 됩니다. mp3, wav, wma 등 현존하는 음악파일 형식은 다 있는  것 같네요.

파워포인트 배경음악, 오디오 넣기

 

▼ 파일을 추가하게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이 추가 되고 하단에 음악파일을 제어할수 있는 컨트롤들이 위치하게 됩니다. 그리고 오디오 개체를 선택하시면 상단에 [재생][서식]탭이 생깁니다. 여기에 오디오 개체를 제어할수 있는 옵션들이 있겠죠.

파워포인트 배경음악, 오디오 넣기

 

▼ 오디오 개체를 선택하지 않으면 스피커 모양의 아이콘만 표시 되고 선택이 되면 컨트롤이 생기는데 시작, 이동, 소리 조절등을 할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배경음악, 오디오 넣기

 

슬라이드 쇼를 하는 동안 오디오 개체 숨기고 싶을 때

 

▼ 만약 슬라이드 쇼를 하는 동안에 오디오 개체를 숨기고 싶다면 재생탭에 있는 [쇼 동안 숨기기] 부분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그럼 쇼를 시작하더라도 보이지 않습니다.

파워포인트 배경음악, 오디오 넣기

 

 

오디오의 특정 부분만 실행하고 싶을 때

 

▼ 오디오 파일을 편집해서 올려야 하는데 시간이 없어서 그렇게 못했다면 [오디오 트리밍] 기능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불필요한 파일을 자르지 않고 특정 부분만 실행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오디오 개체] 를 선택하고 [재생]탭을 누릅니다. 그럼 [오디오 트리밍] 리본메뉴를 볼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배경음악, 오디오 넣기

 

 

[오디오 맞추기] 대화상자에서 양쪽 바를 움직여 재생하고 싶은 공간을 지정합니다. 바로 아래에 있는 시간으로 지정할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지정하고 확인을 눌러 창을 닫으면 해당 오디오는 설정한 구역만 실행되게 됩니다.

파워포인트 배경음악, 오디오 넣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