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Java] 자바 라이브러리 추가하는 여러가지 방법 – Eclipse 사용

자바(JAVA)
반응형

[Java] 자바 라이브러리 추가하는 여러가지 방법 – Eclipse 사용

 

환경 : Eclipse Mars, Android 4.2.2

 

자바에서 이클립스는 필수 입니다. 에디터플러스나 울트라에디터로 작업하던 시절은 이미 오래 전에 지나갔죠. 이클립스에서 JDK 외에 필요한 라이브러리(jar) 파일이 있을 때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 아래 샘플은 해당 URL 에 접속한후 HTTP 프로토콜을 이용해서 HTML 데이터를 가져오는 샘플입니다. 그런데 HttpClient 클래스를 포함하고 있는 라이브러리가 없네요. 여기에서 사용할 HttpClient 라이브러리는 아파치에서 만든 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아파치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최신 Zip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다운받아 압축을 푸시면 소스같이 같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중 lib 폴더에 보시면 라이브러리 파일이 있을 겁니다.

http://hc.apache.org/downloads.cgi

 

 

▼ 이클립스에서 다운받은 라이브러리를 추가하기 위한 경로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프로젝트를 선택한뒤 오른마우스를 눌러 Build Path 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서브메뉴에서 [Configure Build Path…] 를 클릭합니다. 그럼 라이브러리 추가 대화상자가 뜨게 됩니다.

 

▼ 두번째 방법은 프로젝트 속성정보로 가는 것입니다.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오른 마우스를 눌러 properties 메뉴를 누릅니다. 속성 정보 창에서 왼쪽 메뉴 [Java Build Path] 를 클릭합니다.

 

Java Build Path 화면에서 라이브러리를 추가하기 위해 Libraries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화면오른쪽 메뉴들 중에 Add External JARs… 를 클릭합니다. 외부라이브러리를 추가할수 있는 메뉴입니다.

 

▼ 아파치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파일의 압축을 푼후 lib 폴더로 가서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추가합니다. 그럼 Libraries 리스트에 추가 됩니다. 확인을 눌러 대화상자를 닫습니다.

 

▼ 프로젝트 탐색기에 보시면 폴더가 하나 생겨있을 겁니다. Referenced Libraries 입니다. 이것은 외부 라이브러리를 추가 하게 되면 생기는 폴더입니다. 여기서 관리를 하게 되며 다른 라이브러리를 추가하거나 삭제하고 싶다면 해당 폴더를 선택하고 오른마우스를 눌러 Build Path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라이브러리가 추가 되었으면 소스에 적용해야 겠죠. Ctrl + Shift + O 를눌러 필요한 클래스들을 자동으로 import 시키면 에러가 없어질 겁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