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반응형

윈도우8 가족보호 모드로 자녀 컴퓨터 사용시간 제한하는 방법

 

환경: windows 8 64bit

 

이전에 가족보호 모드로 자녀들이 컴퓨터를 사용할 때 특정 웹사이트만 접속하거나 차단하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가족보호 모드의 또 다른 기능인 사용시간을 제한하는 방법입니다. 자제력이 떨어지는 청소년기에는 정해 진 시간에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부모들이 통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윈도우8 에서는 일일이 잔소리하면서 끄라고 하지 않아도 됩니다. 자동으로 시간이 되면 차단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 윈도우8 가족보호 모드로 자녀에게 제한된 웹사이트만 허용하는 방법

가족보호 모드 대화상자를 띄운후 시간제한을 설정할 아이디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가족보호 모드 옵션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전 아티클에서는 웹 필터링기능에 대해 알아 보았고, 이번에는 [시간 제한] 에 대해서 알아볼 것입니다. 자녀들의 컴퓨터사용시간을 제한하기 위해서 [시간 제한] 링크를 클릭합니다.

 

시간 제한 옵션 설정 페이지에서 상단에 있는 [사용 가능 시간 설정] 링크를 클릭합니다. 이 기능은 일별로 로그인한 계정이 얼마의 시간동안 컴퓨터를 사용할수 있는지 셋팅할수 있습니다.

 

▼ [사용 가능 시간 설정] 을 클릭하시면 상세 사용시간을 셋팅할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페이지에서 두번째 [옵션인 허용된 시간 동안만 PC 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를 체크합니다. 그럼 평일과 주말 각각 사용시간을 셋팅할수 있는 컨트롤들이 나타납니다. 최소 15분이고 최대 6시간을 셋팅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용 가능 시간을 셋팅하고 나서 메인 페이지로 돌아오면 오른쪽에 [시간 제한] 정보가 설정으로 바뀌어져 있을 겁니다. 가족보호모드의 4가지 기능에 대한 설정 여부는 이 부분을 보고 판단할수 있습니다. [끄기] 로 되어 있으면 설정이 안되었다는 말이겠죠.

 

계정에 사용시간을 제한 한뒤 설정한 계정으로 접속해 봅니다. 사용하다 보면 시간제한 최소 설정 값인 15분이 되면 15분 남았다고 알려줍니다. 곧 잠길것이니 부모님에게 추가시간을 받으라는 메시지 이죠. 중앙에 있는 [추가 시간 받기] 메뉴를 클릭하시면 부모님이나 관리자계정 로그인 창이 뜹니다.

 

추가 시간을 줄수 있는 권한을 가진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나면 얼라나 연장시간을 줄것인지 선택할수 있는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값을 선택한후 [허용] 을 누르시면 자녀는 추가한 시간 만큼 컴퓨터를 이용할수 있는 것이죠.

 

이용시간이 다 끝났다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여기서 더 사용하고 싶다면 추가시간 받기를 눌러 위에서 했던 과정을 거치면 되겠죠. 이상으로 자녀들에게 컴퓨터 사용제한 시간을 주고 관리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특별히 잔소리하고 않고 머리에 핏대 올리지 않아도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충분하시겠죠.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