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유틸] 곰플레이어 화면 캡쳐 저장하기

유용한 유틸리티/곰플레이어
반응형

곰플레이어 화면 캡쳐 저장하기

 

환경 : windows 7 64bit

 

영화나 동영상을 볼 때 곰플레이어를 많이 이용합니다. 시청중에 괜찮은 장면이 있어 화면을 캡쳐하고 싶을 때 간단하게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지정한 폴더에 저장하는 것 뿐만 아니라 텍스트 복사 하듯이 Ctrl + C 를 눌러 다른 곳에 붙여넣기도 할수 있습니다.

 

▼ 먼저 단축메뉴를 통한 캡쳐화면 저장 방법입니다. 화면에서 오른 마우스를 눌러 [영상] > [현재 화면] 저장 메뉴를 클릭합니다. 혹은 단축키 Ctrl + E 를 클릭하셔도 됩니다.

 

[유틸] 곰플레이어 화면 캡쳐 저장하기

 

▼ 또는 화면 하단에 아이콘들이 모여 있는 곳이 있습니다. 그중 카메라 처럼 생긴 [현재 화면 저장]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현재 화면을 캡처해서 저장하게 됩니다.

[유틸] 곰플레이어 화면 캡쳐 저장하기

 

▼ 다음은 이런 화면 캡처를 옵션 조정으로 좀더 다양하게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오른 마우스를 눌러 [영상] > [고급 화면 캡처] 메뉴를 클릭합니다. 단축키는 Ctrl + G 입니다. 그럼 캡처 화면의 다양한 옵션 설정을 할수 있는 대화상자가 뜹니다.

[유틸] 곰플레이어 화면 캡쳐 저장하기

 

[고급 화면 캡처] 대화상자에 첫 항목에는 캡처 화면 이미지 포맷과 품질을 결정할수 있습니다. 왠만하면 이부분은 기본값으로 사용하죠. 그런데 바로 아래 [연속 화면 저장]은 자주 이용합니다. 캡쳐하는 순간을 정확하게 잡는 것이 쉽지 않기 때문에 캡처를 하는 순간 10장을 연속해서 찍은 후 고르는 것입니다.

[유틸] 곰플레이어 화면 캡쳐 저장하기

 

[고급 화면 캡처] 화면 하단으로 내려가시면 캡처 화면 저장 폴더를 변경할수 있습니다. 기본 폴더는 찾기가 힘들어서 자신이 만든 폴더로 변경해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대화상자 제일 하단에 보시면 [화면 저장 폴더 열기] 라고 있습니다. 캡처한 이미지 폴더를 바로 열어 줍니다.

[유틸] 곰플레이어 화면 캡쳐 저장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