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7 연결 프로그램 변경하는 방법

윈도우(Window OS)/윈도우7(Windows7)
반응형

윈도우7 연결 프로그램 변경하는 방법

 

환경 : windows 7 64bit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간혹 이전 버전 때문에 바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오픈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한글 문서가 연결 되어 있었는데 [한컴오피스] 를 설치 하게 되면 기본 프로그램으로 변경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변경이 되지 않고 [오픈 오피스] 로 유지되어 있다면 기본 프로그램을 수동으로 변경해 줘야 겠죠. 그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아래 그림과 같이 한컴 오피스를 설치 했는데도 기본 프로그램이 [오픈 오피스]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매번 선택하지 않아도 더블 클릭했을 때  기본 프로그램으로 한컴 오피스가 열리도록 변경해 보겠습니다.

 

 

▼ 설정을 위해 파일을 선택하고 오른 마우스를 눌러 [연결 프로그램] 메뉴로 들어갑니다. 연결 프로그램 서브메뉴에서 [기본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합니다.

 

▼ 연결 프로그램 대화상자에 보시면 보통 권장 프로그램 란에 필요한 프로그램 들이 떠 있습니다. 한컴오피스도 떠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만약 추가 되어 있지 않다면 오른쪽에 조그마한 화살표를 클릭한후 기타 프로그램 리스트에서 찾습니다. 다음은 아래로 내려가서 [이 종류의 파일을 열 때 항상 선택된 프로그램 사용] 을 체크합니다.

 

▼ 기본 프로그램을 설정하고 창을 닫으시면 탐색기에 연결 프로그램이 바뀐 것을 알수 있습니다. 더블 클릭해서 파일을 열게되면 설정한 프로그램으로 열리게 됩니다.

 

▼ 다른 설정 방법을 위해 파일의 속성 정보로 갑니다. 속성정보창에 보시면 연결 프로그램에 [변경] 버튼을 볼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위에서 보았던 연결 프로그램 대화상자로 열리게 됩니다. 동일하게 설정하시면 되겠죠.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