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인터넷]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

인터넷/기타
반응형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

 

인터넷에서 활동하다 보면 불쾌한 일이나 사기를 당하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특히 중고나라에서 돈만 받고 사라지는 경우도 많죠. 이럴때 바로 사이버 수사대에 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그 신고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이버 범죄라고 판단된다면 아래 링크주소를 클릭해서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자주 찾는 메뉴로 가서 [사이버범죄신고/상담] 을 클릭합니다.

http://cyberbureau.police.go.kr/

 

[인터넷]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

 

▼ 신고전에 본인인증을 하게 됩니다. 개인정보 취급 동의에 체크하시고 휴대폰이나 아이핀으로 인증합니다. 얼마전에 아이핀 아이디가 유출되어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없겠죠.

[인터넷]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

 

▼ 휴대폰 인증을 끝내면 신고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입력해야될 정보는 크게 4가지입니다. 신고인 인적사항, 어떤 피해인지 범죄유형, 신고할 내용을 입력하는 신고사항입니다. 첫번째 신고인 정보는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필수입력사항은 이메일과 핸드폰 이므로 다른 것들은 넘어갑니다.

[인터넷]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

 

▼ 다음은 사용자의 입력을 돕기 위해 범죄 유형을 적지않고 선택할수 있도록 분류를 해 놓았습니다. 해당 사항을 단계별로 클릭해서 선택하시면 하단에 내용이 들어갑니다.

[인터넷]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

 

▼ 다음은 범죄 내용을 적는 곳입니다. 지역 경찰서를 검색해서 담당관서를 지정합니다. 용의자 정보에서는 이름만 입력해도 되며 알수 없다면 모름이라 적습니다.

[인터넷]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

 

▼ 마지막으로 신고내역입니다. 범행일시와 아이디, 해킹피해를 입은 사이트등을 입력합니다. 신고내역은 위에서 피해사례중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저는 해킹에 관련된 내용을 선택했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입력 페이지가 나온 것입니다. 그리고 진술서를 돕기 위해 [진술서 문장 추천] 기능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본문에 대표적인 진술서 문장이 입력됩니다. 그 내용을 본인이 당한 내용으로 교체하시면 되겠죠.

[인터넷]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

 

▼ 이렇게 많은 내용을 입력하고 접수를 하게 되면 상담한 결과에 대해 조회 해볼수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가 보시면 [신고/상담 결과 조회] 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내가 당한 피해가 신고할 만한 것인지 판단이 서지 않는 다면 [사이버 범죄 상담하기] 를 먼저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고탭 바로 옆에 [사이버 범죄 상담하기] 가 있습니다.

[인터넷] 사이버수사대 신고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