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한컴오피스 한글 목차 만들기

한컴오피스/한컴오피스(한글)
반응형

한컴오피스 한글 목차 만들기

 

환경한글 2014

 

문서를 작성하는데 있어서 목차 작성법은 필수 겠죠. 레포트나 논문을 작성하는 학생, 보고서를 작성해야 하는 직장인들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일 것입니다. 한글에서 간단하게 목차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아래 그림처럼 제목이 있고 페이지 값이 있는 제목으로 목차를 만들려고 합니다. 보통 목차는 점선을 이용해서 제목은 앞쪽에 위치시키고 페이지 번호는 오른쪽 끝에 배치합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목차 만들기

 

▼ 흔히 쓰이는 점선 모양의 목차를 만들기 위해 [] 기능을 이용합니다. 탭을 클릭했을때 선이 만들어 지게 하는 것이죠. 설정을 위해 영역을 선택한 뒤 오른마우스를 눌러 [문단 모양] 메뉴를 선택합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목차 만들기

 

[문단 모양] 대화상자에서 [탭 설정] 을 클릭해서 옵션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화면에서 탭 종류를 [오른쪽] 으로 선택하고 [채울 모양] 을 점선으로 합니다. 그러니까 탭키를 누르게 되면 오른쪽으로 점선을 채우게 됩니다. 그리고 점선의 크기를 정하기 위해 [탭 위치] 란에 값을 400 이나 450 으로 합니다. 정확한 값은 사용자가 몇번 적용해보고 적당한 값을 고르시면 됩니다.

다음은 탭 위치에서 [추가] 버튼을 눌러 탭 목록란에 추가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적용이 안됩니다. 마지막으로 오른쪽 끝에 있는 설정 버튼을 눌러 적용하고 창을 닫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목차 만들기

 

 

▼ 페이지로 돌아와서 제목과 번호 사이에 커서를 위치시키고 탭을 누르시면 아래 그림처럼 점선이 그려지게 됩니다. 다른 제목들도 동일하게 작업하시면 됩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목차 만들기

 

▼ 탭 설정으로 목차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한글에서는 목차를 차례라고 합니다. 그리고 한글 2014 에서는 개요 번호와 스타일을 이용해서 차례 만드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 아티클에서 자세히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한컴오피스 한글 목차 만들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