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한컴오피스 한글 라벨지 양식 사용하는 방법

한컴오피스/한컴오피스(한글)
반응형

라벨지는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티커 라벨지는 우편이나 택배상자에 주소를 출력해서 붙이는데 사용합니다. 라벨지는 있는데 프로그램이 없거나 깔아서 사용하기 귀찮으신 분들은 한글 라벨지 양식을 사용해 보세요.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며, 용지를 직접 수정하거나 새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라벨지 만들기

 

 

▼ 라벨지를 만들기 위해 메뉴에서 쪽 탭 > 라벨 로 이동합니다. 라벨 리본 메뉴에는 두가지 하위 메뉴가 있습니다. 새 라벨을 추가하고 싶다면 라벨 문서 만들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 한글에서 지원하는 라벨 중 하나를 선택하고 싶다면 라벨 문서 꾸미기 탭으로 이동합니다. 번호 순서대로 원하는 라벨지를 찾아 선택하고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미리보기에서 라벨지의 형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문서에는 선택한 라벨의 형태가 만들어집니다. 문서에 추가된 라벨은 각 셀에 내용을 입력할 수 있도록 테이블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만약 애니라벨 같은 라벨지를 구입했다면 라벨지 형태에 맞는 것을 찾아서 추가하시면 되겠죠.

 

 

 

라벨 용지 수정하기

 

실제 라벨지에는 규격이 나와 있습니다. 프린트하는 용지에 맞게 규격을 맞춰야 합니다. 선택한 라벨지의 규격이 맞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라벨을 선택하고 오른쪽 마우스 > 라벨 용지 고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라벨 용지 고치기 창에서 쪽과 길이 값을 실제 라벨지의 규격과 동일한지 확인합니다.

 

라벨 새 쪽 추가하기

 

▼ 라벨 리본 메뉴에는 "라벨 새 쪽 추가하기" 가 있습니다. 이것은 첫 번째 페이지에 만든 동일한 라벨 페이지를 새로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하단에 동일한 페이지가 생깁니다. 이렇게 동일한 라벨지는 [라벨문서 만들기] 대화상자로 가서 만들 필요가 없겠죠.

 

그림처럼 첫 페이지와 동일한 새로운 라벨 페이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렇게 새 페이지를 만들어서 내용을 추가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