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구글 드라이브 이용해서 PC 폴더 백업 및 동기화 하는 방법

인터넷/구글 크롬
반응형

구글 드라이브는 웹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동기화 서비스를 이용하면 PC 에 폴더를 사용하는 것처럼 파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에 동기화를 진행하며, 프로세스 용량을 많이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부담스럽지는 않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와 사용법은 유사합니다.

 

 

▼ 구글 드라이브와 로컬 PC 를 실시간으로 동기화 시키기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먼저 구글 페이지로 접속한 후 제품보기에서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이용해서 PC 폴더 백업 및 동기화 하는 방법

 

▼ 구글 드라이브 페이지에 가면 오른쪽 상단에 설정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데스크톱용 드라이브 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이용해서 PC 폴더 백업 및 동기화 하는 방법

 

▼ 파일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개인용을 받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이용해서 PC 폴더 백업 및 동기화 하는 방법

 

▼ 다운받은 파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이용해서 PC 폴더 백업 및 동기화 하는 방법

 

▼ 설치가 끝나고 나면 동기화 설정을 해야 합니다. 작업표시줄 트레이 아이콘 목록에 구글 드라이브를 클릭해서 설정 화면을 띄웁니다

구글 드라이브 이용해서 PC 폴더 백업 및 동기화 하는 방법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구글 문서 도구 목차 추가하기
구글 문서도구 탭, 도구, 눈금자를 이용해서 단락 들여쓰기 하는 방법
구글 문서 도구 수식, 등식 추가하기
구글 문서 도구 PDF 변환 구글 문서로 변환하는 방법
문서도구 기본 사용법 – 문서 만들기와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 동기화의 첫 번째 단계는 로그인입니다. 계정을 입력하고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이용해서 PC 폴더 백업 및 동기화 하는 방법

 

▼ 두 번째 화면에서는 나의 컴퓨터에 있는 동기화하고 싶은 파일 및 폴더를 지정해야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이용해서 PC 폴더 백업 및 동기화 하는 방법

 

▼ 세 번째 화면에서는 구글 드라이브에 어떤 폴더를 로컬 PC 에 동기화 해서 다운받을지 정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이용해서 PC 폴더 백업 및 동기화 하는 방법

 

▼ 동기화를 시작하면 트레이 아이콘에 현재 진행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이용해서 PC 폴더 백업 및 동기화 하는 방법

 

▼ 로그인이 성공적으로 끝나면 탐색기를 엽니다. 왼쪽 즐겨찾기 항목에 Google 드라이브가 추가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폴더 안에는 구글 드라이브에서 다운받은 파일들이 보입니다. 이제 이곳에 파일을 넣거나 작업하면 자동으로 동기화가 진행되면서 서버에 파일을 올립니다. 앞으로 구글 드라이브에 들어가서 작업하지 않아도 되겠죠

구글 드라이브 이용해서 PC 폴더 백업 및 동기화 하는 방법

※ 아래는 참고하면 좋을 만한 글들의 링크를 모아둔 것입니다.
구글 문서 도구 목차 추가하기
구글 문서도구 탭, 도구, 눈금자를 이용해서 단락 들여쓰기 하는 방법
구글 문서 도구 수식, 등식 추가하기
구글 문서 도구 PDF 변환 구글 문서로 변환하는 방법
문서도구 기본 사용법 – 문서 만들기와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기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