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블로그] 랭키닷컴 등록과 랭크 확인하기

블로그
반응형

[블로그] 랭키닷컴 등록과 랭크 확인하기

 

개발환경 : window 7 64bit

 

랭키닷컴은 우리나라에서 사이트 랭킹을 측정하는 사이트로 좀 오래 되었죠. 등록을 한 사이트 중에서 랭킹을 측정하므로 제것도 등록하기로 했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블로그 점수를 매기게 되며 리포트 발행등 유료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 아래 링크를 따라 사이트를 접속합니다.

http://www.rankey.com/

 

 

[사이트 등록] 을 클릭하게 되면 상단에 사이트를 등록해야 되는 이유에 대해 나름대로 설명을 써 놨습니다. 그리고 아래로 내려 가시면 사이트 등록신청란이 있습니다. 그곳에 URL 을 넣으시고 [등록여부확인] 을 누릅니다. 사이트 등록여부를 확인할수 있는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 다음은 2단계로 사이트 정보를 입력하게 됩니다. 여러가지 정보를 입력후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이 사이트의 분류를 선택하는 것이죠.

 

▼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한글, 영문, 상세설명 등을 입력하면 됩니다.

 

▼ 바로 아래 보시면 관리자 정보를 나옵니다. 각종 개인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 전부 입력이 되었으면 사이트 등록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사이트 등록신청이 완료되었다고 나옵니다.  

 

▼ 사이트 등록신청이 완료되고 몇일을 기다리게 되면 아래와 같이 메일로 등록확인서가 오게 됩니다. 이로서 랭키닷컴에서 사이트를 검색하게 되면 순위가 측정이 되어 나오게 되는 것이죠. 

 

▼ 사이트로 가서 제대로 등록이 되었는지 검색합니다. 등록이 되어있다면 아래와 같이 등록한 제목으로 뜨게 될겁니다.

 

▼ 클릭하게 되면 나의 블로그에 대한 상세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분야별 순위와 전체 순위가 나오네요. 트렌드등 기타 정보들도 있지만 다 유료입니다. 페이지뷰, 로딩속도, 일평균 방문자등의 정보가 유료네요. 이런것들은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되는데 이런 간단한 분석결과를 얻을려고 돈을 지불하기에는 아깝다는 생각이 드네요.

 

▼ 이제 랭크에 대한 위젯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상세페이지로 가서 랭키위젯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젯코드를 만들기 위한 화면셋팅 옵션을 설정합니다.

 

▼ 설정이 끝나고 미리보기를 합니다. 위젯설정을 이것저것 해 보면서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시기 바랍니다.

 

▼ 완료를 누르시면 아래에 HTML 코드값을 만들어 줍니다. 이것을 블로그 사이트바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