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Excel 자동합계와 수식 복사하는 방법

엑셀(Excel)/Excel

엑셀 Excel 자동 합계와 수식 복사하기

 

환경: 환경: Microsoft Excel 2013

 

우리가 엑셀에서 자주 사용하는 함수는 리본 메뉴로 뽑아 놓았습니다. 홈 탭에 있는 시그마 모양의 리본 메뉴에는 합계뿐만 아니라 평균, 숫자 개수, 최대값, 최소값도 있습니다. 굳이 수식 입력기에서 SUM 함수를 입력하지 않아도 클릭 한번으로 계산을 끝낼 수 있습니다.

 

▼ 엑셀에서 합계와 평균은 정말 많이 쓰는 함수 입니다. 이것을 바로 구하고 싶을 때 영역을 선택하고 홈 탭의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엑셀 Excel 자동합계와 수식 복사하는 방법

 

▼ 그럼 미리 영역을 설정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데이터가 있는 지역을 계산해서 넣습니다. 만약 원하지 않는 영역까지 들어가 있다면 다시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림과 같이 SUM 함수가 자동으로 생기면서 영역을 지정합니다. 이제 Enter 만 누르면 계산이 되는 것이죠

엑셀 Excel 자동합계와 수식 복사하는 방법

 

▼ 이렇게 리본 메뉴 클릭만으로 함수 마법사에서 SUM 함수를 검색해서 적용한 것과 같게 됩니다. 그럼 옆에 있는 다른 열에 적용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수식을 복사해서 붙여 넣거나 사각형 모서리 점을 끌어서 옮기면 동일한 수식이 적용됩니다

엑셀 Excel 자동합계와 수식 복사하는 방법

 

▼ 만약 자신이 찾는 함수가 시그마 리본 메뉴에 없다면 기타 함수를 눌러 함수 마법사 창을 띄운 후 찾으세요. 자주 사용하는 함수들을 등록해 놓을 수 있으면 좋을 텐데 아직은 그런 기능이 없네요.

엑셀 Excel 자동합계와 수식 복사하는 방법


엑셀 Excel 자동합계와 수식 복사하는 방법



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