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무료 캡쳐 프로그램 소개 PicPick

유용한 유틸리티/기타
반응형

무료 캡쳐 프로그램 소개 PicPick

 

개발환경 : window 7 64bit, PicPick 3.4.4

 

해외에서 만든 캡쳐 프로그램을 크랙해서 사용하다

V3 에 걸려서 실행을 하지 못하게 됬다. 몇 년간 사용하다가

다른 것을 사용할려니 잘 적응이 되지 않았고 기능도 떨어지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무료 프로그램이면서 기능이 예전과 비슷한 것이 없을까

하고 찾아보았는데 PicPick 라는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다.

특이하게 홈페이지가 있는 것이 아니라 블러그에서 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었다. 개인이 만든 것 같은데 제법 괜찮은 같아서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주소는 아래와 같다.

 

http://wiziple.tistory.com/category/소프트웨어

 

 

내가 필요한 기능은 다음과 같았다.

1. 현재 상태를 캡쳐하기 위해서 영역을 마음대로 지정할수 있는 단축키 기능

2. 캡쳐한 이미지를 수정할수 있는기능, 액자, 글자넣기, 라인넣기

 

이전에 주로 사용했던 기능들은 대부분 들어가 있다.  

그리고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Mircosoft word 와 동일해서

사용하기도 편하고 있었으면 했던 기능들도 있어서 정말 좋았다.

 

하지만 아쉬운 것이 몇가지 있었다.

예를 들어 1번 같은 경우에는 오른쪽 마우스를 눌러 메뉴가 떠 있는

상태를 캡쳐할려면 영역을 마음대로 지정하는 캡쳐기능이 되어야 한다.

그래서 메뉴가 사라지지 않고 캡쳐할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여기에서는 영역을 지정하여 캡쳐와 고정된 영역으로 캡쳐가

Shift + Ctrl + PrtSc 로 같다. 그래서 영역을 마음대로 지정할 수가 없다.

그리고 이미지에 글자를 넣을수 없다는 것도 아쉬웠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