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Excel 글에 취소선 입력하는 방법

엑셀(Excel)/Excel

엑셀 Excel 글에 취소선 입력하는 방법

 

환경: Microsoft Excel 2013

 

취소선은 글자 한가운데에 가로로 선을 그어서 불필요한 정보라는 것을 알리는 표시 입니다. 흔히 노트에 글을 쓸 때 볼펜으로 쓴 경우 지울 수 없어서 한 줄이나 두 줄을 글자 한가운데로 긋습니다. 엑셀 같은 문서 프로그램에서 데이터를 지우지 않고 취소선만 긋는 이유는 문서의 수정된 내용을 다음에 확인하기 위해서 입니다. 워드에는 글꼴 서식에 취소선 리본 메뉴가 있지만 엑셀에는 없습니다. 어떻게 취소선을 추가해야 할까요?

 

워드와 달리 글꼴 서식에 밑줄 까지만 있고 취소선은 없습니다. 그럼 선택한 텍스트에 어떻게 하면 취소선을 그을 수 있을까요?

엑셀 Excel 글에 취소선 입력하는 방법

 

취소선과 관련된 기능은 [셀 서식]에 있습니다. 취소선이 필요한 텍스트가 들어가 있는 셀 영역을 선택하고 Ctrl + 1 을 클릭하거나 오른 마우스를 눌러 [셀 서식] 메뉴를 선택합니다

엑셀 Excel 글에 취소선 입력하는 방법

 


셀 서식 대화상자에서 [글꼴] 탭으로 갑니다. 글꼴 탭 화면 아래 효과 섹션에 [취소선] 옵션이 있습니다

엑셀 Excel 글에 취소선 입력하는 방법

 

그림처럼 취소선 옵션을 체크하게 되면 글자 한가운데로 가로 선이 그어지게 됩니다. 이상으로 엑셀에서 취소선을 긋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엑셀 Excel 글에 취소선 입력하는 방법

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