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인터넷/기타
반응형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환경: Chrome

 

보험은 장기계약입니다. 시간이 지나 잊어버리기도 합니다. 부모님이 자신 몰래 들었다가 말하지 못하고 돌아가시는 경우도 있죠. 이번에 금융 당국에서는 숨은 보험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통합 조회 시스템인 내 보험 찾아 줌사이트를 오픈했습니다. 자신에게 등록된 숨은 보험금을 찾기 위해서는 이름, 휴대폰, 주민등록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부모님 보험을 찾고 싶은 상속인은 별도의 신청이 필요합니다.

 

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숨은 보험금 찾아줌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 있는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https://cont.insure.or.kr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3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첫 번째 단계에서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두 번째는 개인 정보 이용에 관한 사항에 동의하는지 묻습니다. 동의하지 않으면 정보 조회를 할 수 없습니다. 모두 체크하고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검색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단에는 과거 해약한 보험과 유지되고 있는 정상 보험이 나타납니다. 제가 모르는 보험은 없네요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화면 하단에 미청구보험금 조회결과 에는 만기가 됐는데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들을 찾아 줍니다. 중도 보험금, 만기 보험금, 배당금 등 지급 사유가 분명한데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조회합니다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숨은 보험금 중에서 생명보험에 대한 이자의 지급 구조와 이자율에 대한 공지입니다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다음은 손해보험에 대한 이자의 지금 구조와 이자율에 대한 공지입니다. 처음 오픈할 당시 숨은 보험금이 74000억원이라고 하니 당장 사이트에 접속해서 조회해 보세요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이용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