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Excel 그룹 표시 없애거나 그룹 지정 해제하는 방법

엑셀(Excel)/Excel

엑셀 Excel 그룹 표시 없애거나 그룹 지정 해제하는 방법

 

환경: Microsoft Excel 2013

 

엑셀에는 여러 워크시트를 묶어서 데이터를 동시에 입력할 수 있는 그룹 지정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모르는 사람이 그룹 지정된 문서를 열면 엑셀 프로그램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룹 지정된 문서는 삽입 탭, 데이터 탭의 모든 리본 메뉴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다시 그룹을 해제하고 정상적으로 엑셀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간단하게 조치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문서를 열었는데 [데이터] 안에 모든 리본 메뉴가 비활성화 되어 있다면 상단 상태바에 [그룹] 이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룹] 표시는 어떻게 생겼으며, 어떻게 해제할 수 있을 까요?

엑셀 Excel 그룹 표시 없애거나 그룹 지정 해제하는 방법

 

먼저 초보자 분들을 위해 그룹 생성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그룹은 워크시트를 여러 개 묶었다는 표시입니다. 보통 여러 워크시트에 데이터를 한번에 입력할 수 있도록 그룹을 지정합니다. 이전에 문서를 작성한 사람이 지정된 그룹을 해제하지 않고 저장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룹 지정 방법은 간단합니다. Ctrl 키와 마우스를 동시에 눌러서 워크시트를 멀티 선택하면 그룹으로 지정이 됩니다

엑셀 Excel 그룹 표시 없애거나 그룹 지정 해제하는 방법

 


그룹을 해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첫 번째 그룹 지정된 워크시트 탭에 오른쪽 마우스를 누른 후 [시트 그룹 해제] 메뉴를 선택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그룹 지정 안된 워크시트 탭을 클릭합니다

엑셀 Excel 그룹 표시 없애거나 그룹 지정 해제하는 방법

 

그림처럼 그룹 지정이 해제되면 파일 제목이 표시된 상단에는 [그룹]표시가 없어지고 데이터 탭에 모든 리본 메뉴를 사용할 수 있게 활성화 됩니다

엑셀 Excel 그룹 표시 없애거나 그룹 지정 해제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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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