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Excel 시트에 데이터, 값 숨기는 방법

엑셀(Excel)/Excel

엑셀 Excel 시트에 데이터, 값 숨기는 방법

 

환경: Microsoft Excel 2013

 

엑셀에서 특정 데이터를 숨기고 싶을 때 가장 흔히 사용하는 방법은 배경색과 동일하게 글자색을 맞추는 것입니다. 이 방법 외에도 한가지가 더 있는데 셀 서식의 사용자 지정 형식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색깔을 변경하는 첫 번째 방법은 셀의 배경색이 변경되는 경우 다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두 번째 방법인 사용자 지정 형식을 이용하는 것은 그럴 위험이 전혀 없습니다.

 

먼저 숨기고 싶은 데이터 영역을 선택하고 Ctrl + 1 단축키를 눌러서 [셀 서식] 대화상자를 띄웁니다. 셀 서식 대화상자에서 [표시 형식] > [사용자 지정]을 선택합니다.

 

다음은 형식에 “;” 세미콜론을 입력합니다. 바로 위에 미리 보기란을 보시면 데이터가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세미콜론을 하나 이상만 입력하면 데이터는 사라집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화면에서 데이터가 사라졌네요

 

다음은 폰트 색상을 변경해서 데이터를 숨기는 방법입니다. 배경색인 하얀색과 동일하면 글자가 안보이겠죠. 홈 탭에 [글자 색상] 리본 메뉴를 클릭해서 하얀색을 선택합니다

 

그림처럼 선택한 영역의 데이터는 사라졌습니다

 

다시 나타나게 하려면 데이터가 사라진 영역을 선택하고 색상표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색상표 제일 상단에 있는 자동을 선택합니다. 검은색이 아닌 자동을 선택하면 주변 색상을 감안해서 색깔을 지정해 줍니다. 굳이 어떤 색을 선택할지 고민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