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워드 문서 백업 파일과 자동 저장 간격 조절하기

워드(Word)

MS 워드 문서 백업 파일과 자동 저장 간격 조절하기

 

환경: Microsoft Word 2013

 

워드 문서 작업할 때 반드시 백업 파일과 자동 저장 시간을 체크해야 합니다. 컴퓨터에 무슨 일이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전원이 나가거나 윈도우 오류로 인해 갑자기 컴퓨터가 멈출 수 있거든요. 애써 작업한 내용을 날리고 나서 후회하지 마시고 항상 두 가지 옵션은 체크해 주시기 바랍니다.

 

백업 파일 만들기 체크

 

먼저 백업 파일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백업 설정은 옵션 정보에서 할 수 있습니다. [파일] > [옵션] 메뉴를 클릭합니다.

MS 워드 문서 백업 파일과 자동 저장 간격 조절하기

 

옵션 대화상자가 뜨면 왼쪽 메뉴 [고급]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화면 아래로 쭉 내려가서 [저장] 섹션이 있습니다. 그 속에 [백업 파일을 항상 만들기]를 체크하면 파일을 저장할 때 마다 별도의 백업 파일이 생성됩니다

MS 워드 문서 백업 파일과 자동 저장 간격 조절하기

 


[백업 파일을 항상 만들기] 체크하고 창을 닫은 후 파일 저장을 합니다. 그러면 같은 폴더에 wbk 확장자로 백업 파일이 생성됩니다. 이제 원본이 손상되었을 경우 백업 파일을 이용하면 되겠죠

MS 워드 문서 백업 파일과 자동 저장 간격 조절하기

 

자동 저장 간격 조절하기

 

다음은 작업한 내용을 보존하는 또 하나의 방법입니다. 자동 복구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자동 복구 파일은 10분에 한번씩 보관되면서 최신 버전을 유지합니다. 이 시간을 조금 더 줄이는 것입니다. 워드 옵션 대화상자에서 [저장]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문서 저장 섹션에서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을 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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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녹두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