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윈도우10 익스플로러11 문제가 있을 때 초기화 해서 고치는 방법

윈도우10
반응형

윈도우10 익스플로러11 문제가 있을 때 초기화 해서 고치는 방법

 

환경: Windows 10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웹 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설치되는 것들이 많습니다. 특히 액티브엑스(ActiveX) 를 설치하면 본의 아니게 광고가 나오거나 각종 오류를 접하게 됩니다. 정상적인 익스플로러 사용이 힘들 때는 오류를 찾아 수정하기 보다 옵션에서 기본값으로 복원하는 것이 빠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초기화 함으로써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10 에서 익스플로러를 실행합니다. 모든 설정값을 초기화 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옵션으로 가야 합니다. 익스플로러 오른쪽 상단에 [설정] > [인터넷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윈도우10 익스플로러11 문제가 있을 때 초기화 해서 고치는 방법

 

인터넷 옵션 팝업창이 뜨면 [고급] 탭으로 이동합니다. 고급 탭 화면 하단의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 섹션에 [원래대로]라는 이름의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해서 팝업창을 띄웁니다

윈도우10 익스플로러11 문제가 있을 때 초기화 해서 고치는 방법

 

팝업창에는 모든 설정을 원래대로 복원했을 때 초기화되는 항목들을 나열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 개인 설정 삭제라고 있는데 체크하면 임시 인터넷 파일, 열어 본 페이지 목록, 쿠키, 웹 양식 정보 등을 삭제합니다. 익스플로러 속도를 조금이라도 개선하고 싶다면 체크하고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팝업창에 [다시 설정] 버튼을 누르면 복원이 시작됩니다

윈도우10 익스플로러11 문제가 있을 때 초기화 해서 고치는 방법

 

그림처럼 기본 설정 복원 과정은 메시지 창으로 알 수 있습니다. 설정이 끝나고 창을 닫는다고 끝나는 것은 아닙니다. 변경 내용을 적용하려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윈도우10 익스플로러11 문제가 있을 때 초기화 해서 고치는 방법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