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Gon[ Enable JavaScript ]

크롬 메모리 부족 에러, Out of memory 오류 해결하기

인터넷/구글 크롬
반응형

크롬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보다는 속도가 빠르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하지만 추가로 확장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하거나 끄지 않고 유지하는 탭이 많은 경우 메모리 부족 현상일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것은 컴퓨터 시스템 메모리가 부족해서 발생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대부분 Chrome 브라우저가 저장하고 있는 쿠키, 캐시 등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쌓인 데이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간단하게 해결방법은 크롬 설정으로 가서 인터넷 사용 정보 전체를 삭제해 주는 것입니다. 이 외에 추가로 어떤 조치들을 취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그림처럼 크롬을 오래 사용하다 보면 메모리가 부족하다는 메시지와 함께 화면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이런 메시지가 뜨지 않게 하려면 지금까지 저장한 브라우저 저장 정보들을 삭제해 줘야 합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 먼저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하기 위해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크롬 오른쪽 상단 더보기 >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개인정보 및 보안 을 찾아 선택합니다. 오른쪽 화면으로 이동하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옵션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관리 창을 띄웁니다.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대화상자에서 기본 탭으로 이동합니다. 기간은 다양하게 있지만 전체 기간으로 합니다. 오랫동안 기록을 삭제하지 않았다면 캐시 정보가 1GB 이상 남아 있을 겁니다. 이것만 삭제해도 하드디스크 용량을 조금은 확보할 수 있습니다.

 

▼ 기간 옵션을 선택하고 아래로 내려가서 항목을 모두 체크합니다. 캐시나 쿠키 파일을 없애면 초반에 웹 사이트 로딩 시간이 조금 늘어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 해결을 위해서 과감하게 삭제합니다. 화면 하단에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눌러 삭제를 진행합니다.

 

 

 

백그라운드 실행, 하드웨어 가속 여부 확인

 

 

▼ 다음은 시스템 옵션에서 백그라운드 실행과 하드웨어 가속 옵션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인터넷 캐시 정보로 해결이 안된다면 두 옵션을 켭니다. 노트북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배터리 소모나 성능에 지장을 준다고 끄는 경우가 있습니다. 왼쪽 사이드 고급 > 시스템 메뉴를 선택합니다.

 

▼ 오른쪽 화면 시스템 항목으로 가서 두 옵션을 활성화 하고 F5 를 눌러 화면 재시작을 합니다.

 

 

 

크롬 설정 초기화

 

 

▼ 다음은 크롬의 모든 설정을 초기화합니다. 고급 > 재설정 및 정리하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하위 옵션에서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을 클릭합니다.

 

▼ 재설정을 묻는 팝업창에는 초기화를 진행할 경우 어떤 정보를 삭제하고 남기는지 알려 주고 있습니다. 북마크나 웹 사이트 비밀번호 등은 삭제를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크롬 실행 옵션 no sandbox 설정

 

 

no sandbox 옵션이란 보안 기능인 샌드박스를 사용하지 않겠다는 의미입니다. 악성코드에 취약할 수 있는 옵션으로 컴퓨터에 설치된 백신의 실시간 감시를 항상 켜 놓고 사용합니다. no sandbox 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크롬 속성창을 열어야 합니다. 크롬 실행 아이콘에서 오른쪽 마우스, 다시 Chrome 메뉴에서 오른쪽 마우스 두 번을 연속해서 누르면 속성 메뉴가 나타납니다.

 

▼ 크롬 속성 창에서 바로 가기 탭의 대상 항목으로 갑니다. 크롬 실행 파일 경로 끝에 --no-sandbox 라고 입력하고 적용 버튼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 이전에 실행했던 크롬 창은 모두 닫기 다시 실행했을 때 옵션이 적용됩니다.

반응형
Posted by 녹두장군1
,